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노머니족 어떤 뜻일까?

by 요즘이야기 2018. 8. 7.



요즘 느끼시는 경기는 어떠세요? 누구는 IMF보다 더 혹독하다고 하고, 또 어떤 누구는 그나마 살만하다라고 하는데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서 두려움은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작년쯤에 유행했던 단어가 하나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욜로족" 연예인중에서도 여러분이 계시던데 욜로 족이란 지금 현재에 행복을 가장 중요시하게 여기고 소비하는 사람들을 뜻합니다.








그런데 욜로족에 반대되는 노머니족이라는 신조어도 생겼다고 하네요. 오늘은 바로 노머니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해요.



노머니족이란??


미래에 불안을 느낀 현대인들이 돈을 아끼고 소비를 최소한으로 줄이며 살아가는 사람을 뜻함



위에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최소한의 소비만을 하며 필요하지 않은곳에는 소비를 하지 않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주변에도 한 두분씩은 있으시죠? 욜로족도 있고 노머니족도 있고, 원래 이런성향의 분들이 존재했었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성향이세요??





욜로족, 노머니족이 생기게 된 배경은 같다고 볼수 있습니다. 어떤것이냐면 바로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청년실업과 불경기등에 따른 불안심리들이 이런 신조어들을 생기게 한것이죠


현대인들의 양극화되어있는 소비 형태로 바라볼수 있습니다.








어떤성향이 맞고, 틀리다고는 할수가 없습니다. 본인이 생각한데로 생활하는 것이니깐요.


앞으로 불경기가 좀 없어지고 모든 사람들이 즐길때는 즐기고, 아낄때는 아낄수 있는 세상이 와야하는데.. 참 어렵네요.


노머니족분들이 돈을 안쓰는 방법중에 하나인데 "노머니데이" 를 정한다고 해요. 일주일동안 내가 돈을 쓰지 않는 날을 정해서 생활하는 것이죠!


수요일, 금요일은 돈을 0원도 쓰지 않는다 ㅎㅎ


머 이런방법도 좋긴하네요.


월급을 받아도.. 남지 않는 돈에 다들 힘든데.. 우리 다같이 힘내어 보아요^^

'요즘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현대백화점 영업시간 정보  (0) 2018.08.18
민증사진 규정 정리해보기  (0) 2018.08.08
인랑 손익분기점 간단정보  (0) 2018.08.06
덥다 너무  (0) 2018.07.28
T로밍 아시아패스 간단정보  (0) 2018.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