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1310

시말서 쓰는법 어떻게 해야할까 직장생황에서 가장 싫고 힘들때가 위에서 시말서를 쓰라고 할때이다. 진짜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거 같은데 괜히 내가 뒤집어 써서 시말서를 쓰는 경우도 많고, 아니면 진짜 회사 이익에 지장을 줄만한 잘못을 해서 시말서를 쓰는 경우도 많다. 위에 서 시말서를 내라고 했으니 내기는 내야될꺼 같은데.. 어떻게 써서 제출해야할까 머리가 아파진다. 그래서 시말서 작성방법에 대해서 한벌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부서, 직책, 이름, 사유, 날짜에 대해서는 무조건 들어가는것이 좋다. 그리고 사유가 가장 중요한데.. 6하원칙에 맞게 내가 무엇을 잘못했으며, 어떠한 사유에 의해서 잘못했는지 자세히 기술해야한다. 또한 잘못에 대해 그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게 재발 방지 대책까지 적어주는것이 가장 좋다고 볼수 있겠다. 회사 생활하면서.. 2018. 6. 13.
인도날씨 한번 알아볼까?? 인도날씨 한번 알아본다. 우리나라 4계절은 행복한것인지 아닌지는 잘모르겠으나 (옷이 많이 필요람) 아시아 인도의 날씨는 그럼 어떤지 한번 알아보자 위의 날씨는 6월 13일 기준으로 작성된것인데 오후 3시가 되면 42도까지 올라가는 폭풍 더위가 있다고 볼수 있다. 거기에다가 습하기까지 하면 이건 머 진짜 대박이다 ㅎㅎ 그리고 인도는 특유의 미세먼지가 많은 나라라 우리나라 사람이 가면 정말 힘들다.. 마스크 없이는 이동하기가 힘들정도로 숨이 턱턱 막히고.. 인도 날씨 생각하면서 잘 준비해서 여행가길 참고하시길 바란다. 2018. 6. 13.
내로남불 뜻 도대체 머지?? 드라마건 정치건 사회생활이건 내로남불이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요. 나는 이렇게 해도 되는데 너는 그렇게 하면 안된다?? 보통사람은 자기주관적이기 때문에 남들이 하는 행동이 맞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자신의 행동만 맞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내로남불이라는 말이 생겼구요 그럼 이말은 도대체 멀까요?? 내가하면 로멘스 남이 하면 불륜 이게 바로 내로남불이란 말입니다 ㅎ 만약에 부부사이에서 내가 바람을 피면 새로운 사랑을 향한 로멘스이고, 상대편이 바람을 피면 불륜이라고 생각하는 것과 같은것이죠 ㅎ 정치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당이 하면 로멘스 상대당이 하면 불륜(허튼짓) 우리 인간은 자신의 관점에서 세상이 돌아가기 때문에 어쩔수 없나봅니다^^ 그래도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진사람들도 많이 계시나 .. 2018. 6. 13.
면세 담배 한도 알아보자 면세 담배 한도 한번 알아보자 해외출국시 가장 많이 사는것중에 하나가 바로 담배이다. 우리나라 담배가 기본 4500으로 세금이 급격히 늘어버리니 세금을 내지 않는 면세담배가 엄청난 물량으로 팔리고 있다고 한다. 실제 인천공항등에 가보면 담배코너에 줄을서있을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오고 있으니 어느정도 판매량인지 알수가 있다. 그럼 담배는 인당 면세 한도는 어느정도 일까?? - 1인당 1보루 (200개피) 가 기준이라 할수가 있다. 근데 면세점가면 한보류 사시는 분들은 거의 없는듯.. 기본 2,3보루는 가지고 다니신다. 우리나라에 입국할때 2보루일 경우에는 걸리게 되는데.. 그럼 어떻게 될까? 위에서 설명했다 시피 면세 한도가 한보루이기 때문에 나머지 한보루는 과세를 해야한다고 볼수 있다. 만약 신고를 하지 .. 2018. 6.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