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1710

하드캐리 뜻 알아보기 하드캐리 어떤 뜻이길래? 하드캐리는 HARD + CARRY 의 합성어인데요. 하드한것을 실어나르다?? 머 이런 뜻입니다. 이런말이 예능이나 광고에서 많이 나오는 단어인데 도대체 왜 이런말을 쓰는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이런말이 처음나오게 된곳이 LOL이라는 게임에서 처음 나왔다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팀끼리 같이 게임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잘하는 한명의 에이스 팀원이 많은 킬을해서 팀을 승리로 이꿀었을때 그 에이스 플레이어를 하드캐리 했다고 표현을 합니다. 특히 스포츠 경기의 경우 이런경우가 많죠. 메시라던지 호날두라던지 그팀의 주축이 되는 선수들은 언제나 하드캐리 하는거죠^^ 사회생활에서도 하드캐리란 말이 많이 쓰이기도 하는데요. 머 실제로 사회생활에서 이런 단어를 쓰지는 않고, 마음속으로만^^ 조직에서.. 2018. 6. 17.
발톱 빠졌을때 빠른 대응하기 발톱 빠졌을때 어떻게 해야할까? 우리가 살면서 한번씩은 발톱이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운동을 하거나 아니면, 어디에 협착이 되어서 발톱이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톱은 우리의 발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고, 또 기능수행에 도움을 주는데요. 발톱이 빠진다는건 생각만해도 아프고, 아찔하죠 그래서 우리가 발톱이 빠졌을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발톱이 빠졌을때 제대로 대처를 해주지 않으면 2차 감염까지 발생할수 있으니 초기에 대처를 잘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발톱이 빠졌을때 발톱주변을 소독약을 이용해 소독해 주고 붕대로 감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세균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양말을 신거나 발이 꽉 끼는 신발은 안됩니다. 발톱이 빠지면 바로 지혈을 하고,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주셔야 .. 2018. 6. 17.
뇌피셜 뜻 알아보기 뇌피셜이란 무엇인가? 요즘 우리 세상은 펙트만을 강조하는 세상인데요. 어떤 말을 함에 있어서 출처는 어디인지 아니면 그 말이 근거는 어떻게 되는지 한번씩 생각해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소문이 돌면 이말은 뉴스에서 보았고, 아니면 논문등 전문 서적에서 보았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내머리속에서 나온 근거들을 이야기 할때가 많습니다. 그것이 바로 뇌피셜 그러니깐 뇌피셜 뜻은 신조어중에 하나인데요. 외와 오피셜(Official)의 합성오로 보시면 됩니다. 음.. 자신의 머리에서 나왔던 생각들을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검증되지 않은 말을 말하는 행위 인것이죠. 객관적이 근거가 없이 자신의 생각만을 근거로 주장하는 경우인데, 예를들어서 유명 축구 선수가 어디로 이적할꺼 같다라는 말을 하.. 2018. 6. 17.
하타치 뜻 이런거 하타치 뜻이 이런거였다니 한번 알아보죠 하타치의 뜻은?? 어떠한 일이 평균보다 못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젊을 사람들 표현으로 보면 "이거 ㅎㅌㅊ??" 이렇게 짦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단어를 쓸경우 이런뜻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떠한 일이 평균보다 못하다는게 어떤게 있을까요? 음.. 어떤 학생이 시험을 쳤습니다. 그런데 결과를 기다리고 초조해 있는 상태에서.. 결과가 나왔습니다. 친구가 너의 성적이 어떠하냐? 라고 질문을 했을때 "하타치다" 라고 대답하겠죠. 즉, 시험을 내가 예상했던 점수보다 못하다 라는 뜻입니다. 하타치 보다는 상타치라는 단어를 쓸수 있도록 어떤한 일이든 열심히 해야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우리모두 하타치 인생이 되지 않도록 하고, 상타치 인생이 되기로 해요.. 2018. 6.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