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199

공무원정년퇴직나이 알아보기 공무원정년퇴직나이 알아보기 아직도 많은 젊은이들이 공무원이 되기 위해 고시원에서 열심히 공부를 한다고 합니다. 요즘 많이 이야기 나오는게 있어요 집이 있을경우 공무원이 되면 정말 꿈은 이룬것이라고.. 저도 공무원이 하고싶네요!! 공무원은 불안감이 없는 직업이긴 하지만 정년퇴직은 언제일까 궁금하기도 하죠 그래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공무원은 2009년 임용 나이제한이 풀리고 부터 나이가 조금있는 수험생들도 늘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선망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공무원은 10년전까지만 해도 55세였어요 그런데 지금은 60세로 연장이 되어있습니다. 정부에서 앞으로 65세로 늘린다는 이야기도 있다고 하는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공무원연금의 경우 2016년 법이 개정이 되어서 20년 재직하고 연금을 받았었는데 .. 2018. 6. 19.
블로그 쓰는게 여간 힘든게 아니다.. 블로그를 쓰면서 요즘들어서 조금 힘들게 느껴진다.. 매일매일 주어진 양을 소화해야하는데 이게 쉽지만은 않음.. 하지만 미래를 위해서라면 어쩔수 없이 내용을 생각해내고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키워들 찾아서 정보를 전달해드려야 한다. 내가 공부하기도 되고 검색을 통해 찾아오신 분들이 정보를 얻어 갈수 있으니 말이다 나는 되도록이면 블로그에 정보는 자세하게 적으려고 노력한다.. 그래야 내 맘이 편하다.. 미래를 위해 오늘도 도약한다.. 2018. 6. 19.
경차 취등록세 이정도인줄 알았다 경차 취등록세 알아보기 자동차를 구매하게 될경우 공채, 취득세, 등록세를 납부하게 되어 있는데요. 경차를 구입하게 되면 취등록세를 납부 하지 않아도 됩니다. 2015년도까지 면제혜택이 있을예정이었으니 올해 2018년도까지 취득록세를 납부 하지 않아도되며,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는 두고 봐야 할꺼 같네요. 경차의 경우에는 취득록세가 없기때문에 차량 구입 후 보험가입하고, 기름넣고 타시면 되구요. 세금은 많지는 않지만 나오게 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경차는 혜택이 많은거 아시죠?? 추가혜택은 아래와 같아요. 경차 : 레이, 모닝, 스파크(구 마티즈) 1. 고속도록 통행료 50%할인이 됩니다. 2. 공영주차장 50% 할인이 됩니다. 3. 경차를 구입하게 되면 나라에서 유류카드를 별도로 발급받을수 있는데요.. 2018. 6. 19.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알아보자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알아보자 우리나라 대표 상처와 흉터에 쓰이는 약으로 유명한 후시딘과 마데카솔!! 다쳤을때 둘중에 하나를 바르시는 분이 계시긴 한데. 후시딘과 마데카솔의 사용용도는 조금 틀린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후시딘과 마데카솔 차이에 대해 한번 알아보죠! 후시딘 (동화약품)마데카솔 (동국제약) 그럼 설명드릴꼐요 후시딘은 항생제 성분 / 상처 초기 사용 / 2차 감염예방 으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풀어서 보면 후시딘은 초기 상처에 사용하여 세균에 의한 2차 감염을 막는데 그 목적이 있고, 초기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데카솔은 상처재생성분 / 상처 후기사용 / 상처 재생용 으로 구분할수 있습니다. 후시딘과는 달리 초기에 사용하기 보다는 피부세포의 재생과정을 도와주어 흉터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2018. 6.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