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이야기

2020년 양도세율표 간략정리

요즘이야기 2020. 2. 20. 00:01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요즘에 부동산이야기로 핫하죠? 특정지역 부동산가격이 급등하면서 몇몇지역이 지금 조정지역에 포함되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집값이 오르면 보유자들은 즐거워지는 현상이고, 사회초년생이나 이제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참 먼꿈이될수도 이겠다는 생각이 들긴합니다. 월급은 많이 오르지 않지만 짒값은 저 멀리 떠나가니 말이죠.

 

오늘은 부동산관심있으신분들이 한번씩은 궁금해하실수 있는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래의 주제입니다.

 


 

2020년 양도세율표

 

한번씩은 들어보셨을텐데요. 2020년에 시행되는 양도세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간략하게 말해서 양도세가 무엇이냐면요. 부동산을 거래하고 차액이 남을경우 양도부분에 대한 세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조건 내는건 아니고, 각조건에 따라 달라지며, 만약 부동산이 하락했다면 양도세는 없다고 보시면됩니다. 

 

2020년 양도세율표

 

양도세율표를 제가 정리했습니다. 아래표를 한번 보시죠!!

 

2020년 양도세율표

 

위의 표를 보시면 대략적인 조건(구분)과 과세표준을 보실수 있습니다. 내가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이 조정지역인지 살펴보셔야 하구요. 그리고 현재 양도차액은 얼마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양도차액에 따라서 세금이 달라지며, 특정구간에는 누진공제액까지 붙거든요. 잘살펴보시고 못챙겨먹는 일은 없으셨으면 합니다.

 

양도세율표는 부동산 정책이 변결될때마다 다소 차이가 있을수 있으니 매도시점을 잡으셨다면 잘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부동산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면 세금 부분도 잘생각하셔서 매수시기를 알아보셔야 하고, 각종 수수료영수증이나 집수리 비용은 양도세 산정시 공제대상이 들어가니 잘챙기시면 놓치는 세금 없이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2020년 양도세율표

 

조정지역등은 세금이 비조정지역보다 높은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대출도 규제가 될수 있으니 꼭 잘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알고계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위의 표에 보시면 2년 미만 보유 주택의 경우 6 ~ 24% 일반세율로 양도세가 나오게 되는데요. 2021년 1월 1일 부터 2년 미만 양도세율이 바뀌게 됩니다.

 

기존 : 일반세율 →  변경 : 4 ~ 50%

 

아마도 세금이 기존대비 많이 차이가 날꺼예요. 만약 매도 계획을 세우고 계시다면 슬슬 알아보셔야 시기가 아닐까 합니다. 세금이라도 조금 덜내니깐요.

 

이상 2020년 양도세율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시면 아는만큼 답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굿럭!!!!

 


 

- 2020년 양도세율표 간단정리 -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