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음압병실 음압병상 알아보기

by 요즘이야기 2020. 2. 23.

음압병실 음압병상 알아봅시다

 


 

음압치료 뜻

 

하루하루 지날수록 전국이 난리입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들 힘드실꺼라 생각됩니다.

 

인터넷 세상에는 거짓정보들도 많고 쓸데 없는 것들도 많기에 정확한 정보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오늘은 음압병상, 음압병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뉴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국에 음압병실이 부족하다는 뉴스가 나온거 보신적 있으시죠? 우리지역에는 음압병실이 있는지 없는지 알수도 없는 노릇이고.. 암튼 그렇습니다.

음압병실은 호흡기 매개 감엽병 환자를 별도로 격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특수한 병실입니다. 일전에 유행했던 메르스, 그리고 지금 지독한 코로나19 환자를 격리하는 병실이죠

 

음압병실은 병실 내부의 압력을 외부보다 낮게 유지하여 공기를 병실안에서만 흐르도록 하는 병식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병실내 공기를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차단하는 것이지요. 그렇다고 안에 공기가 나쁜것은 아닙니다. 음압병실내에 자체 정화시설이 있어서 정화돈 공기만을 외부로 배출하는 방식입니다.

 

병실 외부 공기 : 내부로 유입

내부공기 : 외부로 유출없음

내부공기 오염도에 따라 공기정화장치 작동

 

음압병실 음압병상

 

현재 전국에 국가지정된 음압병실을 총 198개입니다.

전국 29개 병원에 535병상 (음압 198, 일반 337) 구축 운영 중 (아래표 참조)

 

출처 : 질병관리본부

 

 

매일매일 많은 환자들이 발생하고 있지만 우리나라 의료는 세계에서 알아주는 수준이고, 해결해 나갈것이라 믿습니다. 너무 큰걱정은 하지 마시고, 개인위생관리등 기본에만 충실하시면 됩니다. 특히, 모임같은 것은 가급적 삼가해주시구요.

그리고 부모님들이나 주변 어른께 예방수칙등은 꼭 알려드리고, 마스크도 보내드리면 좋겠네요. 마스크를 구하기가 힘들어서 손빠른 젊으신분들이 구해주시는게 최고인거 같습니다.

 

 

코로나19 예방수칙 아래 참조

https://supermam.tistory.com/1070

 

코로나19 지독한 넘이긴한데 잘이겨낼꺼라 믿습니다. 뉴스도 자주 보시고, 가족을 지키자구요!!!

 

코로나 예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1) 비누로 손자주 씻기

2) 호흡기 증상이 있을때는 기침예절지키기

3) 눈 코 입 손으로 만지지 않기

4) 사람많은 곳 방문 하지 않기

 

 

코로바19 이겨냅시다 아자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