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사이토카인 폭풍 간략정비

by 요즘이야기 2020. 3. 21.

코로나19로 인해 정말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뉴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유럽에서는 코로나19가 젊은 사람은 안전하다고 생각하면서 마스크를 미착용한채 놀러다니는 젊은 사람들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코로나19를 너무 만만하게 본 것은 아닌지 모르겠군요...

금일 대구에서 젊은 사람이 사이토카인 폭풍에 의해 위급하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전체 생소한 사이토카인 폭풍.. 어떤것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토카인 폭풍

사이토카인 폭풍이란???

--------------------------------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투를 했을 때 면역 물질인 사이토카인이 과다하게 분비되면서 정상 세포를 공격하는 현상

음... 쉽게 이야기를 드리면, 우리 몸속에 외부 바이러스가 들어오게 되면 인체에서 면역작용을 하게됩니다. 이게 사이토카인..

하지만 사이토카인이 많이 분비되게 되면, 정상 세포들의 DNA가 변형하게 되면서 2차 감염증상이 일어나게 되는거죠..

사이토카인 폭풍은 면역반응의 과잉이다보니 면연력이 상대적으로 높은 젊은 층에서 발생할 확률이 높아고 알려져 있습니다.

암튼 코로나19 나이드신 기저질환이 있는 분들이 위험한것은 맞지만, 젊은층 역시 위험하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확진자수가 줄어들었다고 이제 안심이다는 착각입니다. 완전 종식될때까지 본인의 방어는 본인이 해야된다는 점 인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