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주식 예탁금 / 신용잔고 현황 보기 (5월 11일 기준)

by 요즘이야기 2020. 5. 11.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대한민국이 많이 힘들었었는데요.. 요즘 다시 코로나 소식이 들려오고 있네요. 지금까지의 노력이 물거품은 되지 않겠죠.. 코로나 검사 받아야되시는 분들은 빨리 받으시고, 종식이 빨리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주식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증권 투자에 관심을 갖고 계시죠? 주제는 바로 "주식예탁금" 그리고 "신용잔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주식시장에서 중요하게 보는 것들중에 2개를 오늘 기준으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주식 예탁금 / 신용잔고

 

저는 키움증권으로 거래를 주로 하고있습니다. 위의 화면도 키움증권 "0201" 메뉴 내용입니다.

오늘기준까지 나오는지 알았는데 5/7일까지의 내용에 나오네요.

 

뉴스에서도 나왔지만 동학개미운동이라고 들어보셨죠? 현재 고객 예탁금이 44조나 있네요 흐억~~~ 증시에 투입될수 있는 돈이 44조정도 된다고 하니 든든하면서도 그렇네요. 단 이 돈들이 증시로 투입될지는 아무도 알수 없습니다. 저점매수를 위해 기다리고 있는 자금일지...

 

그리고 한가지 보셔야 될것은 "신용잔고" 입니다. 말그대로 돈을 빌려서 주식을 산 잔고인데요. 최근 기준으로 보니 9조2000억정도가 신용으도 들어와있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신용잔고가 올라가게도면 증시에 부담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신용잔고 추이도 잘보셔야 합니다. 가끔 털고? 가기도 하죠.. 레버리지 효과로 신용많이 땡기시지만, 리스크있게 투자를 할 경우 심리적으로 위축이 되기에.. 조심하야셔 해요. (저는 안씀)

 

건강한 주식투자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