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비말 뜻 간단히 알아보기

by 요즘이야기 2020. 6. 23.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저녁에 시간이 많이 없어서 새벽에서야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매일 한개의 포스팅을 하고자 약속했지만 생각처럼 쉬운것은 아니네요. 잠시 시간을 내면 되지만 꾸준함이란 참 힘든것 같습니다.

최근 뉴스에서 다시 코로나가 확산세라는 소식이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각 국에서 돈 즉, 유동성 공급을 하고, 경제 재개에 힘들 쏟고 있는 지금 다시 코로나가 확산되면 정말 큰일입니다. 빨리 백신이 나와야 할텐데... 

오늘의 주제는 코로나라 관련된 이야기인데요. 바로 "비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비말에 의해 전염이 된다는거 아시죠? 그래서 우리의 일상에 침투해 있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됩니다. 일단 마스크의 경우 비말위험이 있다고 하는데.. 그럼 이 비말은 도데체 무엇일까요??


"비말 뜻"

 

비말 뜻

 

비말은 사람들이 재채기나 기침을 할때 나오는 침등의 작은 물방울을 "비말" 이라고 합니다. 이 비말에 의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나오게 되는데 이때 타인에게 감염을 시키는 것이죠

코로나이후 재채기할때 옷으로 입을 막아야된다는 말이 이 비말을 막기 위한 것입니다.



비말의 크기는 5um 이상인데요. 기침을 한번 할때 비말이 약 3000개의 비말이 2m 이내로 분사됩니다. TV에서 나오는 양팔간격을 유지하라는 기준이 이 기준인것이죠.

 

비말 뜻

 

나에게 감기증상이나 갑작스런 재채기가 나올경우 반드시 비말을 막을수 있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또한 이 비말은 눈, 비강, 구강 점막에 튀면서 전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어떻게든 상대방을 비말을 뿌릴 경우 막아내는 것이 최선입니다.

 

비말 뜻

 

비말로 인해 코로나만 걸리는것이 아니고, 독감, 메르스등 이런류의 질병은 비말에 의해 걸립니다. 감기가 걸린 동료와 같이 밥을 먹으면 감기가 옮는다고 하죠. 바로 이러한 현상들이 코로나19에서 나오는 비말인 것입니다.

코로나는 이겨내기 위해서는 나부터 개인위생과 마스크 필수!!만이 이겨낼수 있습니다. 백신은 솔직히 언제 나올지도 모르고, 계속 이렇게 살아야될 수도 있기 때문에 참 힘든 상황입니다.

주변에 마스크를 전부 착용하고 다니는데.. 언제까지 이런생활을 해야 하는지 참으로 답답하고, 한편으로는 화가나기도 합니다.

힘든 현실에 조금더 긍정적인 생각도 필요하겠죠? 물론 나부터

 


이상 오늘은 "비말 뜻"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Pe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