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요즘이야기

주식(코스피 / 코스닥) 신용잔고 예탁금 근황 본문

카테고리 없음

주식(코스피 / 코스닥) 신용잔고 예탁금 근황

요즘이야기 2020. 6. 26. 23:57



주식시잔 신용잔고 예탁금 근황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불타는 금요일입니다. 무슨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저는 그냥 집에서 맛있는거 먹고 유튜브, 넷플릭스도 조금 보고 그렇게 보내고 있습니다. 아.. 지금 포스팅도 하나 하려고 하고 있군요. 즐거운 주말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주제는 "주식 신용잔고와 예탁금" 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저도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데 최근 하락이 조금 이어지고 있어서 제가 보유한 종목은 그냥 안보고? 있습니다. 보면 마음이 아프기도 하고.. 너무 성급히 매수 매도를 눌릴수도 있기 때문이죠. 일단은 보유하기로 결정 ㅎ

주식시장에서 예탁금과 신용잔고는 중요한 포인트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해 "동학개미운동" 도 일어났습니다. 매일 주식시장에서 얻어 터지는 개미의 모습은 없어지고, 우량주를 집중매수 하며 수익날때까지 홀딩하는 개미들의 모습에 스마트개미라고 하기도 하지요.

코로나가 지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지금 주식시장 신용잔고와 예탁금은 어느정도 인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거래소 신용잔고 예탁금 근황

 

주식 신용잔고와 예탁금입니다. (6월 24일기준)

 

- 고객예탁금 : 46조 1천억

- 신용잔고 : 12조 3천억

 


 

고객예탁금은 현재 코스피 지수가 2,000포인트를 돌파하였지만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갈길을 잃은 자금들이 흘러들어왔는지는 아무도 알수는 없지만, 아직 매수여력은 있다고 보입니다. 살지 안살지는 투자자들의 마음이니 확실히 알수는 없습니다.

 

신용잔고도 12조원으로 늘어나고 있네요. 신용이 많이 들어왔다는 것은 좋은 소식은 아닙니다. 신용잔고가 조금 떨어져 나가야 증시가 탄력을 받을수 있는 힘이 생기지요. 

 

코스닥 신용잔고 예탁금 근황

 

이글을 쓰는 지금 미국 주식 다우존스와 나스닥을 보니 2%대 하락을 이어가고 있네요. 아직 장시작한지 1시간 정도 지났으니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금일 어느정도 회복하지 못하고 하락을 할 경우 월요일 우리나라 주식시장도 장담할수는 없습니다.

 

안보려고 해도 자꾸 볼수 밖에 없는게 주식인거 같습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그때의 판단에 옳았다 틀렸다 알수 있기 때문에... 제가 보유한 주식이 잘되었으면 좋겠군요. 물론 여러분들의 주식 또한 많은 상승을 하시길 기원하며.. 이만 줄입니다.

주식 신용잔고, 예탁금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