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요즘이야기

불멍 뜻 : 준비물 그리고 힐링 본문

요즘이야기

불멍 뜻 : 준비물 그리고 힐링

요즘이야기 2020. 7. 21. 21:48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캠핑좋아하시나요? 코로나로 인해서 해외여해의 하늘길은 끊긴상태이고, 여행수요가 많이 줄어든 요즘 캠핑장을 찾는분들이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저도 저번주에 가족들과 갔다왔습니다.

캠핑을 가면 맛있는것도 먹고 힐링도 하고,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저는 캠핑에서 "불멍"을 가장 좋아합니다.


불멍이란?
: 장작불을 보면서 멍하게 있는것

불멍뜻은 어렵지않습니다. 말그대로 불을보면서 멍때리기! 생각만 해도 너무 좋지 않으세요? 그동안 바빳던 일상을 캠핑장에서 불을 보면서 리프레시하는 기분! 제가 캠핑을 가는 이유는 불멈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사실 어린시절 시골에서 동네형들과 불을 피우면서 놀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살아나는 기분도 있어서 불멍을 좋아하는 것일수도 있겠군요.

 



 

그럼 불멍을 하기 위한 준비물과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불멍뜻은 다 아셨죠?

 

불멍뜻

 

: 첫번째 준비물 화롯대

불멍을 하기 위해서는 불이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해주는 화롯대가 필요합니다. 위에 보이는 화롯대는 오픈마켓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것입니다.

예시이고, 다양한 화롯대가 많으니 마음에 드시는걸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식용류통 큰거 아시죠? 그런것도 괜찮습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것을 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화롯대에서 바로 요리가 가능한 형태의 제품을 선호합니다.

 



불멍뜻

 


: 토치

불을 피워야 하는데 당연히 필요한것은 토치이겠지요? 토치가 없을때는 종이를 이용하기도 하는데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캠핑을 해보신 분이라면 하나쯤은 보유하고 계실 토치!! 요즘은 저렴한 토치들도 많이 있고, 가까운 다이소에서도 쉽게 구하실수 있답니다.



 

저는 라이터없이 사용가능한 코베아제품 토치를 사용중입니다.

 

 

불멍뜻

 


: 부탄가스

토치를 사용하려면 필수로 따라오는 부탄가스 입니다. 잊어버리지 마시고 불멍을 하시려면 꼭 챙기세요! 구이바다같은 버너에도 사용하는 것이니, 캠핑에서는 필수로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불멍뜻

 


: 캠핑용 장작

불멍을하려면 태워야 하는 나무가 필요하겠죠? 시골이 아닌이상 길에서 나무를 주워서 태우기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오픈마켓이나 캠핑장 매점에 가시면 참나무 표준목을 쉽게 구하실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오픈마켓에서 구매하는데 하루정도 땔양은 만원이하로 구매 가능합니다.

제가 참나무를 사용하는 이유는 캠핑의 꽃인 바베큐를 해먹어야 되는 이유가 있기도 하네요.. ㅎ 몸에 좋지 않은 나무들을 사용할수는 없으니깐요.

 

 

불멍뜻



불멍에 필요한 준비물들은 다 알아보았습니다.

 

불멍을 할때 주의해야할점은 첫번째도 안전, 두번째도 안전입니다. 불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이 주변에 가지 않도록 지도하는 것은 당연한것이구요.

불멍을 준비하는 본인도 안전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하지 말아야할 행동은 하지 않는것이 원칙이고 괜히 폼잡다가 대형사고가 일어날수도 있다는 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불멍은 보통 밤에 진행되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전에 반드시 "불이 꺼진것을 확인" 한 후에 이동하셔야 합니다. 밤에 바람이 불어 숯같은 것이 텐트가서 화재의 위험도 당연히 있을 것이고, 안전을 위해 작은 불씨도 확인하세요.

캠핑장 안전사고는 부주의에 의해 생기는거 아시죠? 건강하고 안전한 캠핑문화 필수입니다.

 

이상 불멍뜻 그리고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행복하시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