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채성분 : 체수분, 단백질, 체지방, 무기질

by 요즘이야기 2020. 8. 4.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인바디 측정많이 하시죠? 예전에는 몸무게 만으로 살이 빠지고 찌고를 관리 했는데 요즘은 인바디라는 측정을 통해 몸에 대해 건강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인바디측정 표에 보면 체성분에 대한 내용이 있는데요. 그 것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체성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들의 몸은 체성분, 단백질, 지방, 무기질의 4개의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채성분 뜻



- 체수분
체수분이라는 것은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수분으로. 체중의 약 50%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체수분은 섭취한 영양문을 몸의 세포에 전달, 남은 노폐물은 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운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단백질
단백질은 체수분과 함께 근육의 주요 구성분입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다고 하는 것은 세포의 영양 상태가 좋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채성분 뜻




- 체지방
식사로 섭취한 영양분은 소화 훕수 후,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로써 사용되거나 어린이의 경우에는 성장에도 사용되지만, 다 사용하지 못한 에너지는 지방세포에 모두 축적됩니다. 만약 운동을 하지 않고 에너지만 많이 섭취하게 되면 지방세포가 커져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 무기질
무기질의 약 80%는 뼈에 있으며, 인체를 유지하는 기둥 역할을 합니다. 무기질은 운동량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근육성분이 많은 경우는 뼈의 무게도 증가하게 됩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요건들은 참 많은것 같습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된다는 말이 있는데요. 그말인 즉슨 아프고 건강을 찾아봐야 소용없다는 이야기이겠지요.

솔직히 안아프면 건강의 소중함을 잘모르잖아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긴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저도 이글을쓰면서 많은 반성을 하게되네요. 건강 할때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채성분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언제나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요즘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키 배터리교체 : 기아  (0) 2020.08.06
KB 국민카드 : SK매직 올림카드  (0) 2020.08.05
skt 데이터 선물하기 해봅시다  (0) 2020.08.04
세븐치킨 메뉴  (0) 2020.08.02
불기소 각하 뜻 정  (0) 2020.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