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자동차키 배터리교체 : 기아

by 요즘이야기 2020. 8. 6.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생활정보 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은 당연히 많이 있겠죠??

저의 차가 기아자동차이고, 예전모델이라 자동차키가 약간 예전 디자인입니다. 배터리교체하는 법을 설명드릴텐데.. 자동차키 디자인은 다르지만 대략 교체 방법은 비슷할꺼라 생각됩니다.

그럼 한번 보시죠!

자동차키 배터리교체


기아자동차 자동차키입니다.

자동차키 배터리교체


자동차 카의 윗부분을 제거를 먼저 진행합니다. 제거 하는 방법은 회색 동그란 돌기를 누르고 당기면 쉽게 제거 할수 있습니다.

자동차키 배터리교체


회색부분을 빼내고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홈에 넣습니다.

자동차키 배터리교체


일자 드라이버를 홈에 넣고 살짝 비틀어주세요. 키를 잡고 있는 손은 자동차키를 꽉잡으시는게 중요합니다. 사진으로는 어렵지만 해보시면 대략 감이 오실꺼예요.

자동차키 배터리교체


일자드라이버로 비틀면 위의 사진과 같이 자동차키가 반으로 열릴꺼예요. 그러면 50%이상은 진행된 것입니다.

자동차키 배터리교체


자동차키를 반으로 열게되면 베터리가 들어있을꺼예요 베터리가 방전된 상태이니 베터리를 제거 해주세요.

자동차키 배터리교체


동그란 베터리의 종류가 많은거 아시죠. 미리 열어보시고 어떤 종류의 베터리인지 미리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이소 같은곳에 가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제 자동차키는 "CR 2032" 사이즈이네요.

배터리를 새것으로 변경해주세요.

자동차키 배터리교체


조립은 분해의 역순인거 아시죠? 배터리를 교체하고 다시 조립해주시면됩니다.

조립은 쉽게 됩니다. 딱딱 조립하면 쉽게 할수 있습니다.

제 자동차키는 어느순간부터 작동을 했다 안했다 했는데요. 아마 이때부터 방전이 되려고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귀찮아서 미루다가 이제야 배터리교체를 하게되었네요.

미루다가 자동차 시동 못키는 수가 있으니 미리미리 이상이 있을때는 배터리교체 하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