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이클 타이슨

 

마이클 타이슨

 

마이클 타이슨

 

마이클 타이슨

 

마이클 타이슨



논란의 여지가 없는 전 헤비급 챔피언 마이크 타이슨이 복귀한다.
타이슨(54)은 9월 12일 캘리포니아 카슨의 디그니티 헬스 파크에서 열리는 8라운드 전시회에서 로이 존스 주니어와 싸울 예정이다. 이 경기는 멀티 미디어 플랫폼 트릴러 뿐만 아니라 유료 뷰를 통해 방송될 것이다. 뉴스 보도에 따르면, 트릴러는 경기에 앞서 10개 파트로 구성된 다큐멘터리도 선 보일 것이라고 한다.

타이슨(50-6)은 지난 몇달간 자신의 훈련 장면을 소셜 미디어에 올려 물의를 일으켰다. 케빈 맥브라이드가 타이슨을 6라운드에서 저지했을 때, 그는 15년 전 마지막으로 싸웠다.
타이슨은 3일 ESPN의 FirstTake에 출연해 복귀 이유를 설명했다.






케빈 맥브라이드: 내가 마이크 타이슨을 은퇴시킨 날.

25세 이하 권투 선수들:미래의 스타들을 만나 보세요

내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나는 다른 사람들도 그들이 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믿고 있어요,"라고 타이슨은 말했다. "우리가 54세라고 해서 새로운 일을 시작해야 하고 우리의 삶이 완전히 끝났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당신이 나만큼 아름답다고 느낄 때는 아닐 거예요.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느낄 거라고 확신해요.
"저는 그렇게 많은 주먹을 휘둘러 본 적이 없어요. 마지막으로 싸운 후에, 저는 떠났고 제 삶을 살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몇가지 경험을 했고, 이제 여기로 돌아왔습니다. 은퇴한 뒤 복귀한 선수들보다 몸 상태와 마음가짐을 더 잘 챙긴 것 같다고 말했다.
존스(66-9)는 전성기 때 미들급, 슈퍼 미들급, 라이트 헤비급, 헤비급에서 우승하며 스포츠에서 가장 뛰어난 권투 선수로 여겨졌다. 그는 속도, 기술, 그리고 링 지성이 절묘하게 조화되어 있었다.
지난 달, 51세의 존스는 타이슨과의 경기에 관심을 보였다.
"저는 은퇴를 즐기려고 노력해 왔지만 사람들은 제가 은퇴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것 같아요,"라고 존스는 말했어요. "그들은 마이크가 돌아오기를 원하고 당신이 마이크의 훌륭한 적수가 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나에게 계속 전화를 하고 있어요.
"우리는 항상 그것을 보고 싶었지만, 나는 그때 그것을 더 좋아했어요. 타이슨은 아직도 굉장한 표본이다. 아직도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어요. 하지만 동시에, 삶은 삶이고, 여러분은 단 한번만 삽니다. 어떤 느낌인지 알고 싶으면 들어가서 보면 돼 그래도 봐야 해요."
"아이언 마이크"는 세계에서 가장 사나운 전사들 중 하나로 여겨졌다. 1986년 11월 트레보 버빅을 2라운드에 세우며 헤비급 최연소 챔피언(20세 4개월)이 됐다.
타이슨은 그 후 1990년 2월 버스터 더글라스에 의해 화가 나기 전까지 9개의 성공적인 방어를 하고 분할을 통합하면서 아무런 처벌 없이 통치했다.
강간죄로 3년간 복역한 후, 타이슨은 1995년에 복싱계로 돌아왔고, 그 후 1996년 WBC와 WBA헤비급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타이슨의 마지막 진정한 큰 싸움은 2002년 여름에 이루어졌다. 그 때 그는 레녹스 루이스에 의해 8라운드에서 중지되었다.
존스의 경우 2004년 안토니오 타버에 의해 탈락한 후 그의 경력은 감소했다. 그것은 3연패를 시작했고 한때 무적이라고 여겨졌던 한 선수는 점점 더 넘어지기 쉽게 되었다.
존스는 마지막으로 프로 경기에 출전했던 2018년 2월 스캇 시그먼을 결정적으로 꺾었다. 그의 원장인 엔조 마카리넬리는 2015년 모스크바에서 존스를 4라운드 탈락시켰다.

타이슨은 그와 존스가 각자의 나이에 싸움을 하게 될 위험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것처럼 보였다.
"우리는 둘 다 뛰어난 전사들이고, 우리 자신을 돌보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8라운드로 진행되는 전시회입니다. 잘 들어, 우린 괜찮아 질 거야 나를 믿어, 우리는 우리 자신을 돌볼 수 있어."
캘리포니아 주 체육 위원회의 국장인 앤디 포스터는 야후 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헤드 기어는 없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권투 선수들은 12온스의 장갑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요일 오후, TheAthletic은 전 NBA선수 네이트 로빈슨과 유튜브 스타 제이크 폴이 티슨 존스의 언더 코어드에서 싸우기로 동의했다고 보도했다.
NBA슬램 덩크 3회 우승자인 로빈슨에게 이것은 그의 첫번째 권투 경기가 될 것이다. 폴은 지난 1월 유튜브의 인물인 애스론집(Gib로 알려진)을 1차전에서 탈락시키며 두번 싸웠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