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이야기에서 알려드립니다. 피부건강을 지키는것은 동안의 비결입니다. 항상 관리하고 관심을 갖는것이 피부건강의 기본이겠죠.

기미 잡티 원인 알아보기





기미란?
기미는 얼굴에 검은색 갈색류의 색으로 얼룩진것 처럼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다른 말로는 검은 얼룩이가고도 불립니다.

사람이 어느정도 나이를 먹고 세월이 흐르게되면 생기는 것이 일반적이며, 자외선 / 호르몬 / 스트레스 등이 있습니다.


잡티란?
주근깨보다는 크며, 기미보다는 작은형태이다. 그리고 모양은 다양하게 생길수가 있다. 잡티의 대표적인 원인은 자외선인데, 원인 없이 생기는 경우도 많다.

잡티라는 단어는 의사들이 사용하는 명칭은 아니며, 일반인들 사이에서 유래된 단어라고 보시면 된다


기미 잡티




"얼굴에 왜이리 잡티가 많아?"


기미와 잡티가 생기는 공통적인 원인은 "자외선"이라는 녀석이다. 외출하기전에 반드시 지외선차단제(선크림)을 바르는것이 피부보호에 좋다. 그리고 모자나 선그라스를 착용하는것도 자외선 차단에 도움이 되니 필수로 챙기시길 바란다.

잡티와 기미를 없애기위해서는 예방법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피부과를 찾아서 치료하는것이 좋다.

미리미리 피부미용에 도움이되는 음식들도 많이 섭취하자! 피부는 젊을때는 타고난것이지만, 한살두살 먹을수록 관리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의 차이는 커질뿐이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멜라닌 세포가 자극을 받게되서 기미가 생기게된다. 생활에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는 피부건강에 꼭 필요한 부분이다.

기미 잡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