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신용점수표 : 신용점수올리기

by 요즘이야기 2020. 8. 17.

신용점수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개인 신용대해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알면 좋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 내용 한번 보시죠


신용점수표



신용 점수표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개인 신용평가회사에서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하는 것을 우리는 신용등급이라고 칭합니다. 신용등급은 신용점수로 결정이 되는데요. 

 

개인이 어떠한 신용관련된 활동을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지요. 대표적으로 신용을 확인하는 곳은 나이스지키미(NICE)와 올크레딧(KCB)가 있습니다. 

 

신용점수표

 

나이스 지키미 (NICE)
금융권에서 보는 등급입니다. 
올크레딧 (KCB)
카드사에서 보는 등급입니다.
NICE에 비해서 등급이 낮게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 곳의 신용을 확인하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개인의 신용을 평가하는데에는 연체, 채무건수, 채무금액 등이 참고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용점수표

 

신용등급별 점수로 나눈표입니다. "신용점수표" 두기관모두 다소 차이는 있지만 큰차이는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확인하신 분들은 내 점수가 어느정도 인지 알수 있으실꺼예요.

신용등급은 등급별로 아래와 같이 나뉩니다.

 

- 1 ~ 3등급 : 우량 신용

- 4 ~ 6등급 : 평균 신용 (은행이용가능)

- 7 ~ 10등급 : 저신용자 (최근 2 ~ 3년이내 연체기록 보유자)

 

 

 

사회생황을 함에 있어서 1 ~ 3등급은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집도 사야하고, 필요한곳에 대출도 받아야 하는 경우가 많으니깐요.

 

신용점수 올리기 참고할만한 글

 

신용점수 올리기

신용점수 올리기는 사회생활에 있어서 많이 까먹고 지나가는 부분입니다. 신용점수 올리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정리된 정보를 잘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신용점수 올리기 잘모르�

supermam.tistory.com

 

신용점수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신용카드 발급, 대출등이 어려울수가 있습니다. 또한 신용거래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사람들이 주변에 한사람정도는 있죠. 항상 신경쓰셔야 합니다.

이글을 사회 초년생 분들도 보실텐데요. 현금만 주구장창 쓴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신용거래등을 생각하면서 이용하며, 무리하게만 하지 않는다고 요즘말로 "평타"는 칠것이라 봅니다!

신용점수표에 대한 내용은 여기서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