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반려견이야기

강아지 예방접종 종류 알아보기

by 요즘이야기 2020. 9. 6.

반려견 키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강아지 예방접종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히 설명드릴테니 보시고, 메모하시거나 숙지하세요

 

오늘의 주제

"강아지 예방접종 종류"

혼합백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강아지 예방접종 종류

 

- 홍역

디스템퍼 바이러스가 경구 또는 공기로 전염되어 약 7일의 잠복기 후에 발중한다. 식용부진, 쇠약, 발열, 콧물과 눈곱, 결막염, 발바닥 각화증, 구토, 설사가 나타나며, 바이러스가 뇌에 침입하면 마니바 경련을 보이다 죽게된다.

 

- 전염성 간염

간에 침입하는 바이러스성 질환이다. 갑자기 심한 복통 체온저하, 허탈, 토혈, 척리증상을 보이며 12 ~ 24시간 이내에 죽게된다. 돌발치사형, 중증형, 경증형으로 나뉘며 돌찰치사형은 어린 개에게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 파보바이러스 장염

매우 흔하고 감염력이 높은 바이러스 질환으로 초기 증상은 잘 나타나지 않는다. 보통 3 ~ 7일의 잠복기 경과 후 발증하고, 어린 강아지 일수록 치명적이다. 설사와 구토를 주중으로 하며 갑자기 발병하여 24시간 내에 죽는 경우도 있다.

 

- 파라인플루엔자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이다. 매우 감염력이 높으며 발열과 콧물, 편도선염, 거친기침과 잘식한 듯한 소리를 낸다.

 

강아지 예방접종 종류

- 랩토스파이로시스

감염된 애견의 분비물과 소변을 통해 매우 빠릴 감염되는 세균성 질환이다. 초기 증세로 열이 오르고, 무기력증이 일어나며, 식욕 저하와 구토, 설사를 한다. 감염에서 살아난다 하더라도 영구적으로 신장장애를 동반한다.

 

예방접종 꼭 챙기시고 반려견의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