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금융이야기

쿠팡 나스닥 상장 첫날 주가 : 49.28달러 마감

by 요즘이야기 2021. 3. 12.

집에서 택배많이시키시죠? 대표 온라인쇼핑몰 쿠팡이 나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첫날 거래가 진행되었고, 어떤 흐름으로 주가가 변화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미국주식하시는 분들이 많기때문에 국내에서도 사신분들계시죠?


쿠팡 나스닥 상장하다

전자상거래 대표업체인 쿠팡이 상장했습니다. 이미 우리에겐 친숙한 업체인 쿠팡. 쿠팡의 공모가 35달러 대비 약 81프로가 오른 상태로 거래가 시작되어 이슈중에 이슈로 미국시장의 시작을 알렸다. 우리나라 주식시장도 그렇지만 첫상장은 시장에서 이슈가되는건 맞다. 국내 주식시장에서도 관련주들이 요동



쿠팡 주가흐름

공모가 35불로시작한 쿠팡은 장중최고가 69달러까지 올랐다. 이수치는 시가총액 1,000억달러를 넘어선 수치!

하지만 최고가를 찍은후 차익매물이나오면서 종가는 40% 상승한 49.25불로 장마감했다. (고점에 물린사람도 있을듯^^) 기종 공모했던 주주들은 많은 수익을 얻었을 것이라 본다.



앞으로의 주가방향은?

주식은 아무도 알수없는게 진실일 것이다. 첫상장후 쭉 떨어지는 주식도 있고, 조정후 따블로 오르는 종목도 있으니 말이다.

미국 나스닥에 정식 상장이되었고, 우리나라 쿠팡관련주들의 방향도 유심히 볼필요가 있다. 엄청올라있는데 테마주는 끝이 있기때문에 투자자의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올바른 투자로 내소중한 자산을 지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