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백신접종 혜택 정리하기

by 요즘이야기 2021. 6. 3.

코로나가 1년 이상 지속되면서 우리들의 피로도는 더욱 심해지고 있는 상태인데요. 하지만 백신접종이 시작됨에 따라 희망이 보이고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백신 접종율이 올라감에 따라 이전의 삶으로 돌아온곳도 있으니깐요.

 

우리나라 역시 현재 백신 접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노쇼분을 맞기도 하고, 요양사, 선생님들이 먼저 백신을 맞고, 어르신분들도 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백신을 맞으면 기존과 다른게 생활을 할수 있을까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접종 혜택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혜택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은?

21년 6월 기준으로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는 수도권 2단계, 그외지역은 1.5단계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사항은 직계가족 및 영유아를 제외한 5인 이상 모임 (사적모임)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를 이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지켜야되는 사항임을 다시한번 확인 하세요.

 

 

 

백신접종 인센티브는?

백신접종을 받은 사람과 안받은 사람이 동일하면 당연히 안되겠죠? 백신접종자에 대한 인센티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6월 부터

1. 백신 1차 이상 접종자는 직계 가족모임 인원 제한에서 제외 됩니다.

2. 노인복지관, 경로당, 지역주민센터등 접종자 중심으로 운영 정상화 됩니다.

3. 접종자는 국립공원, 박물관, 미술관 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 7월 부터

1. 예방접종 완료자 사적모임 및 다중이용시설 인원 기준 제외 됩니다.

2. 종교 활동 시 1차 이상 접종자는 정규 예배 등 참석 인원 기준 제외

3. 1차 이상 접종자는 실외에서 마스크 없이 산책 , 운동이 가능합니다.

 

 

최종 결론

위에서 보신바와 같이 코로나로 인해 제한된 것들이 접종 후 달라진다는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만약 모임을 하는데 모임 인원 모두 백신을 접종했다고 가정한다면, 아무런 문제 없이 코로나 이전 생활과 동일하게 지낼수 있게 되는 것이지요. 

 

코로나 이전 우리의 삶의 희망은 백신밖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기회가 된다면 백신 접종은 미룰 이유는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꼭 백신 맞으시고 코로나 이겨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