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금융이야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정보에 대해 알아보자

by 요즘이야기 2021. 7. 2.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회사관련 내용과 주가정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회사에 대한 개요

1977년 8월 1일에 설립된 회사이며, 87년에 유가증권시장으로 상장하였습니다.2018년 3월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는데요.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장갑차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엔진사업 같은 경우에는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은데요. 방산 산업은 단일 수요자를 대상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주가정보

금일 기준으로 2.86%상승한 48,45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요. (실시간) 나름 나쁘지 않은 흐름으로 판단됩니다.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전망 등에 소폭 상승
대신증권은 동사에 대해 2분기 매출액은 1조3,482억원(+13% yoy), 영업이익은 894억원(+27% yoy)으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 매출액은 디펜스 수출이 부진하지만, 이외 나머지 전 부문이 회복 및 성장했기 때문이며, 영업이익은 테크윈, 정밀기계 등 민수 이익이 1분기에 이어 급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


아울러 상반기 민수 부문이 실적을 견인한 가운데 주가 상승에도 PER은 10배까지 하락했고, 테크윈, 정밀기계, 파워시스템은 중장기 성장이지속될 것으로 전망. 또한, 우주사업 관련 모멘텀도 지속해서 확장할 것으로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