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텐 비보이 레전드 레드불비씨원 2회 우승자 (쇼다운)

by 요즘이야기 2022. 3. 28.

최근 JTBC에서 방영중인 쇼다운으로 인해 대한민국 비보이에 대한 관심이 많이 올라간 상태입니다. 원래 대한민국 비보이는 세계의 중심이고, 많은 영향력을 주었습니다. 미국에서 먼저 브레이킹이 나왔지만 한국이 더잘하는 ㅎ

머 축구를 영국이 가장 잘하는게 아닌거랑 같긴하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비보이는 대한민국 레전드 홍텐입니다.


비보이 홍텐


홍텐 정보

이름 김홍렬, 84년생이구요. 비보이 피직스와 동갑입니다. 서로 친구이고 최고의 라이벌이죠. 어렸을때부터 비보이를 잘했고, 쇼다운의 저지인 이우성 익스프레션 단장의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래서 익스프레션 프로 비보이팀에 입단하게 되죠.

홍텐, 덕키등이 이끄는 익스프레션은 아시아 최초로 BOTY라는 비보이 월드컵에서 우승을 하게 됩니다. (역사에 남을)

그리고 드리프터즈로 팀을 옮기게 되는데요. 지금은 팀이 없어지고.. 기존 드리프터즈 멤버들이 만든게 플로우엑셀입니다.

7코만도즈, 레브불비씨원올스타에서도 활동하고 있고, 레전드 비보이인게...

레브불 비씨원 월드파이널 2006년, 2013년 2회 우승을 하게 됩니다. 2013년도 레드불비씨원은 서울에서 열렸는데요. 그때 사회를 아마도 박재범이 본것으로 기억이 되네요. 아무튼 2회 우승이 빛나는 레전드 비보이입니다.


비보이 홍텐

홍텐이 세계적인 비보이가 될수있었던건 피나는 노력으로 만든 자신만의 무브입니다. 예전 인터뷰에서 나왔는데 매일 비보잉전 루틴같이 운동같은걸 한다고 하네요. 매일꾸준히 한다는게 진짜 어렵죠.. 그래서 홍텐 프리즈 등 독보적인 스타일로 세계를 재패한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진조크루에서도 활동을 많이 했지만 현재는 각자 갈라선 상태입니다. (방송보시면 나오죠?)

아무튼 전세계에서 인정한 비보이 홍텐 (김홍렬)  이제 곧 40인데 후배 비보이들에게 많은 희망을 주는 비보이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