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투자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개별종목들을 찾아서 고민을 많이 한다. 차트 분석부터 테마분석까지.. 많은 시간을 소비하곤한다..


그러다 알아본 종목은 최고점이거나.. 줄줄 내리고.. 사면 떨어지고 팔면 오르고를 반복하며 투자자들에게 인내와 스트레스를 준다.

그래서 증권사들은 지수추종하는 파생상품들을 만들어서 내놓는다. 그중 대표종목이 바로 코덱스레버리지

보통 지수매매는 선물을 이용해서 많이 진행하는데 일반 투자자들이 하기에는 어려운 선물매매라.. 코덱스레버리지 같은 ETF상품을 하는것이 가장적절하다고 할수 있다.


간략하게 코덱스레버리지를 설명하면 코스피200지수를 2배씩 추적하는 상품이라고 보면된다.

기초지수를 코스피200으로 추적하고있는데, 코덱스200과는 달리 2배의 수익과 손실을주니 코덱스200의 소소한 수익의 답답함을 해소할수 있는 상품이다.

하지만 파생상품이기에 어느정도 괴리율이 발생하게 된다. 정확히 2배수는 안될수도 있다는것!! 코덱스 레버리지는 시장의 변동성이 크거나 투자기간이 길어질수록 누적수익률과 기초지수 수익률의 2배와의 격차가 발생할수가 있다.

그래서 코덱스 레버리지는 단기적인 시장전망에 따라서 투자하는것이 바람직한 투자전략으로 본다.

그럼 코덱스레버리지의 포트폴리오 구성은 어떻게 될까?? 한번 알아보자

F201806 (98.95%)

코덱스200 (28.09%)

삼성전자 (17.64%)

SK하이닉스 (3.74%)


위의 포트폴리오 구성을 보면 코스피 지수와 같이 움직일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다. 선물이 거의 98%이니 대충 감이 올것이다.

개별 종목에 지쳐있는 투자자들에게는 아주 적절한 투자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언제나 주식투자는 본인의 선택이며, 본이에게 있습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