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시말서 쓰는법 어떻게 해야할까

by 요즘이야기 2018. 6. 13.
직장생황에서 가장 싫고 힘들때가 위에서 시말서를 쓰라고 할때이다. 진짜 내가 잘못한것도 아닌거 같은데 괜히 내가 뒤집어 써서 시말서를 쓰는 경우도 많고, 아니면 진짜 회사 이익에 지장을 줄만한 잘못을 해서 시말서를 쓰는 경우도  많다.


위에 서 시말서를 내라고 했으니 내기는 내야될꺼 같은데.. 어떻게 써서 제출해야할까 머리가 아파진다. 그래서 시말서 작성방법에 대해서 한벌 알아보고자 한다

<시말서 예시>


먼저 부서, 직책, 이름, 사유, 날짜에 대해서는 무조건 들어가는것이 좋다.

그리고 사유가 가장 중요한데.. 6하원칙에 맞게 내가 무엇을 잘못했으며, 어떠한 사유에 의해서 잘못했는지 자세히 기술해야한다.

또한 잘못에 대해 그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게 재발 방지 대책까지 적어주는것이 가장 좋다고 볼수 있겠다.

회사 생활하면서 시말서는 누구든 한번은 쓸수 있는 것이기에 미리미리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있는것이 좋다.

당연히 안쓰는게 가장 베스트이긴 하지만..

무사히 회사 생활할수 있도록 하는게 가장 좋긴하지. 남의 돈 먹기가 이리 어려운것을..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