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정보

2018 초복 알아보기

요즘이야기 2018. 6. 22. 22:03

2018 초복 알아보기




무더운 여름이 발앞으로 온것같은 날씨였네요. 엊그제 추웠던거 같은데 벌써 여름이라니.. 세월이 정말 빠릅니다.. 이제 날이 더워지고 땀이 많아지는 날이 오면 몸보신을 해야될것만 같죠?




그래서 오늘은 2018년 초복이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초복날짜 : 7월 17일


<출처 : 네이버 달력>


2018년 초복은 미리 회사나 핸드폰 달력에 체크 해 놓으세요.! 맛난거 먹고 몸보신 하러 가셔야 하니깐요.


초복 초복 하는데 그 뜼은 무엇일까요?? 하지 이후에 오는 날인데요 삼복 중 첫번째 복으로써 여름의 시초라고 한다고 합니다. 초복 중복 말복 있잖아요 그중에 처음!!




처음을 건강히 잘지내야 그다음도 무사히 지낼수 있겠죠. 어 여름의 더운 기운을 굴복시키고 이런 내용이 있긴한데 복잡하니 생략할께요. 그냥 무더위가 다가올 예정이니 몸보신해서 이겨내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복날에는 가족들과 함께 지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가족끼리 다같이 밥먹는 시간이 알아보면 그닥 별로 없다고 해요!! 이런날에 가족끼리 모여서 맛난것도 먹고 덕담도 나누면 좋죠



솔직히 복날 음식은 딱 정해진것은 없습니다.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드셔도 되고 그렇습니다!! 전 삼계탕은 챙겨먹긴 하네요 ㅎ


추어탕 드셔야 되고, 삼계탕 드셔도 되고, 머 동태탕도 먹어도 되죠 솔직히!! 땀도 푹내고 ㅎ 시원하게 지내기만 하면 됩니다.


이상 2018 초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