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교촌치킨 배달비 정말 받나?

by 요즘이야기 2018. 7. 8.

치킨은 우리나라 국민들의 국민 야식으로 봐도 과언이 아니다. 가족들과 출출할때 우리 치킨 시켜먹을까? 하는 말은 바로 일상이니 말이다.



최금 교촌치킨이 배달 유료화를 선언하였는데요 5월 1일을 기점으로 배달료 2,000원을 받습니다. 교촌치킨은 아시다시피 업계 1위 치킨 회사인데요.


그럼 배달료 유료화의 효과는 어떤것일까요??



교촌치킨 배달료 유료화 시행안내문에는 교초치킨은 지속적인 가맹점 운영 비용 상승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서비스 유료화을 결정하였다고 공지하였습니다.


즉, 교촌치킨 주문시 주문 당 2,000원의 배달료가 부과되는 것이지요!! 머 방문하여 수령할경우에는 배달료는 없습니다.



교촌치킨의 교촌라이스 세트 (19,000원)을 주문할경우 2천원을 더해서 2만원이 넘는 치킨시대가 온것이지요!! 근데 이게 위의 공지사항과 같이 가맹점을 위해 인상을 해서 타사 메이저 치킨업체가 매출이 상승해버렸다고 합니다..


치킨 한마리를 판매할경우 가맹업주가 가지는 이익이 정해져있다면, 배달비 유료화로 인해 가맹점의 마진은 올라갈것으로 보이는데요.


사실 요즘은 배달어플들이 많이 있는거 아시죠? 배달앱 회사에 가맹업주분들이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이런 어플을 이용해 주문하기 때문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 구조이죠.



왜 배달비를 유료화 했는지는 알겠는데, 왜 그부담을 소비자가 감당해야 할까요?? 


이제 다른 치킨업체도 아마 유료화 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그냥 에어플라이어 사서 집에서 튀겨먹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에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