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이야기

임신테스터기 사용시기

요즘이야기 2018. 7. 17. 20:54


생명의 탄생이란 정말 경이롭고 좋은일이다. 부부사이에서 아이가 태어나는것 보다 더 좋은것이 과연있을까?

남여가 만나서 사랑을 하고 아이를 기다리고, 이런것들이 자연스러운 우리의 삶이 되어 있다.



배란일이 지나고 아이를 기다리는 부부에게는 임신되었는지 아닌지 여부를 확인을 해야하는데 이때 가장 널리 사용되는 방법이 바로 임신테스터기이다.

드라마에서도 나오지만 생리일에 생리를 하지 않아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임신테스터기를 하는 내용이 많이 나오곤 한다.

그럼 임신테스터기를 사용하는 시기는 언제가 가장 적절할까??



임신테스터기의 사용시기는??

: 수정후 10일 ~ 14일 이후가 적절함

임신테스터기가 반응하는 것은 배아가 수정이 된 후 어느정도 지난후에 여자의 몸에 호르몬이 변화가 생긴 뒤에 반응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배란일이 지나고 바로 임신테스터기를 한다면 당연히 한줄로 반응을 하지 않는다.

다시말해 배란일로 부터 10 ~ 14일 이후에 임신테스터기를 하는것이 가장 적절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미리 사서 하시는 분들도 당연히 많으리라 생각하는데 마음이 조급하더라도 마음을 가다듬고 기다리는것이 좋다..


그리고 임신테스터기를 할때는 아무시간에나 하는것이 아니고,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아침첫소변으로 하는 이유는?

첫소변으로 하지 않을경우 오진이 생길수도 있고, 임신 호르몬이 가장 많이 농축이 되어있을 때 이다.

기다리는 마음은 알지만, 나중에 오진이 나오면 더 마음이 아프기 마련이다.. 느긋하게 긍정적인 생각으로 아기가 오기를 기다리는것도 중요하다고 본다.

이글을 보는 모든 분들은 소중한 아기가 와서 행복했으면 좋겠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