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임신 피수치 간단정리

by 요즘이야기 2018. 7. 20.

임신 피수치관련 해서 간단정리 해보아요



임신을 확인하기 위해 행하는 것들은 임테기와 피수치 검사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임테기는 간편한 툴을 이용해서 임신여부를 확인하는데요. 아무래도 소변으로 하는 검사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커뮤니티에 보면 임테기 2줄인데 임신 아니신 분들도 있고, 반면 한줄인데 임신이신분들도 있거든요.









임신을 확인하기 위한 가장 정확한 방법은 바로 피를 뽑은 후에 검사를 하는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임신 확인 절차에도 먼저 임테기 확인 후 산부인과에서 피검사를 하는 것인깐요.


그럼 임신단계별 피수치에 관해서 한번 알아볼께요. 임신준비하시는 분들은 참조하시고 숙지하시면 좋습니다.


피수치 1.5이하

임신에 실패하였고, 2 ~ 3개월의 휴식을 가지고 다시 임신 준비를 해야합니다. 



피수치 10 ~ 100

거의 임신에 실패하였으나 드물게 피검사 수치가 올라가는 여우가 있으므로 14일 후에 생리를 하지 않을경우 재검사 실시



피수치 100이상

임신이 되었으며 프로게스테론 주사를 계속 맞으면서 1주일 후에 재검사







위의 설명드린 내용은 인공수정, 시험관 진행하신 분들을 위한 피수치 정리 내용이다. 가슴졸여가면서 아기천사를 기다리고 있을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스면 한다.





그리고 임신주수로 피수치를 알아보면


임신주수 3주

피검사수치 10 ~ 100


임신주수 4주

피검사수치 500


임신주수 5주

피검사수치 1,500


임신주수 6주

피검사수치 10,000


임신주수 7주

피검사수치 10만





임신 피수치라는 것은 지속적으로 확인을 해야한다. 만약 피수치가 정상적으로 올라가지 않고, 떨어진다면 문제가 발생한것일수도 있기 때문에 바로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야 한다..


이처럼 임신이라는게 정말 어려운것 같다. 이세상 모든 산모들이 존경스러울정도..


이상 임신 피수치에 대해 알아보았다. 다들 순산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