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게임이야기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사양 간단하게 정리하기

by 요즘이야기 2018. 7. 23.

국민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사양은 어느정도 될까??





우리나라 민속놀이 PC게임이라고 할수 있는 스타크래프트 아마 이게임을 모르시는 분은 없으실꺼예요. 아직 PC방 인기 순위에 20위 안에는 꾸준히 들어가는 게임입니다.


스타크래프트는 블리자드에서 1998년도에 출신한 게임이니 벌써 20주년이 되었네요. 이 게임은 당시 엄청난 인기와 프로게이머 양성등 시초가 된 게임입니다. 






게임방가면 스타크래프트를 50%이상이 할정도였으니깐요. E스포츠가 지금 LOL이나 오버워치 등으로 활성화 되어있는데 스타가 없었으면 지금의 프로게이머들이 없을수도 있겠죠.


아직 향수가 느껴지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2D화면이던 스타크래프트를 블리자드에서 리마스터 버전으로 다시 출시를 했습니다.



<프로토스 리마스터 화면>



<저그 리마스터 화면>




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기존의 그래픽이 아닌 멋진 요즘3D 타입으로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바뀌었다고 해서 컨트롤이나 게임룰에영향이 있지는 않고 눈이 즐거워지도록 변경이 되었지요.


그리고 유닛들이 한국어로 이야기 하면서 더욱더 친근해 졌습니다. 물론 다시 구입해야되긴 하지만. 2만원 이내의 금액으로도 살수가 있으니 많은분들이 구매하신거 같아요 (제주변에 거의다 구매하심)






예전 그래픽으로는 무료로도 다운이 가능합니다.


그럼 리마스터된 스타크래프트의 PC사양 또한 올라갔을텐데요. 어느정도의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으로 바뀌었는지 한번 살펴보죠




최소사양으로 보면 그래칙카드 메모리 256 정도


램 2기가


하드저장 공간 2.8기가 


정도 인데요.. 최소사양이라 이정도 수준이면 버벅됨을 확인을 했습니다. 최소한 배틀넷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즐기시려면 권장사양이상은 되셔야 합니다.


특히 그래픽카드의 영향을 많이 받는 이번 스타크래프트는 노트북 내장 그래픽카드로는 돌아가지 않을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MAC (애플)의  사양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게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