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인싸 뜻 알아보기

by 요즘이야기 2018. 10. 9.

인싸 뜻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어떻게 지내시나요? 이런날씨에는 옷도 따뜻하게 입고, 낮에 조금 덥더라도 점퍼 하나씪은 챙겨서 나가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예능과 커뮤니티에서 많이나오는 단어인데요 바로 "인싸" 뜻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젊은 친구들이 많이 사용하는 신조어인데 갑자기 이런 말들이 나오니 어떤 뜻인기 궁금해 지기도 하는데요 그럼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인싸"는 바로 영어 insider의 줄임말입니다. 그럼 무슨 뜻일까??


인싸는 자신이 소속되어있는 무리에서 적극적이고 리더쉽있게 어울려서 지내는 사람을 의미하는데요. 자신이 속해있는 단체에서 행사나 모임등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대학생들 사이에서 어떤일을 주도적으로 하는 사람이 "인싸"가 되는것이죠. 그리고 그반대는 "아싸"라고 해서 아웃사이더가 됩니다 물론 직장이건 어떤사회이건 인싸 같은 사람들이 존재 하기 마련이죠.


이런 분류의 사람들은 그 조직에서 인정받고 인기도 많고, 멋진 사람이라고 저는 표현하고 싶네요.





제가 젊은 친구들??에게 요즘 인싸는 누구냐??라고 물어보니 지코를 말하더군요. 블락비의 리더이고,  힙합씬이라던지 아이돌 중에서는 주도적으로 이끄는 아이콘같은 친구인거 같더라구요


이세상을 살면서 아웃사이더 보다는 인사이더로 살아가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아웃사이더라고 해서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기 때문에 나쁘다라고는 할수 없죠. 각자 추구하는 삶이 있으니 말입니다.





여러분은 인싸이더 인가요? 아웃사이더인가요?


한번 사는인생 짜증내지말고 긍정적으로 살아보자구요 (쉽지는 않겠지만...)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