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금융이야기

2018년 배당락 정보 알아보고 매매는 언제까지 하는지 알아보자

by 요즘이야기 2018. 12. 27.
반응형


2018년 한해가 벌써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주식시장 역시 올 한해 마무리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주식에서 알아야 할것중에 하나가 바로 배당락입니다.

배당락정보를 알아보기 전에 주식배당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주식 보유자들에게 소유지분만큼 이윤을 배분하는 것"

배당은 위와 같이 회사에서 이익을 낸 이윤에 대해서 주주들에게 돈(배당)을 준다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배당은 주식회사라고해서 무조건 주는것이 아니고, 그만큼 장사가 잘되고 남는것이 있어야 주는것이니.. 투자하실때 미리 잘알아보고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배당락은 무엇일까??

쉽게 말해서 배당락은 배당금을 받을 권리가 없어지는 날입니다. 이렇게 말하니 조금 어려운데.. 쉽게 설명해드릴께요.

2018년 배당락은 "12월 27일" 입니다.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12월 26일날 매수를 하고 12월 27일까지 보유를 해야 하는데요. 26일날 매수를 한사람은 배당을 받을 자격이라고 해야하나.. 여튼 배당을 받을수 있습니다.


배당락이 12월 27일이기 때문에 위에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배당금을 받을 권리가 없어지는 날입니다.

그래서 이제 배당을 받는 투자자들은 그 주식을 매도하게 되죠!! 그래서 배당락이 있는 날에는 주식이 어느정도 하락을 할 확률이 높습니다.

배당보고 배당락 전날 매수했다가 다음날 하락으로 인해 더 손해볼수도 있으니 이점 유의해서 투자에 임하시길 바래요.

배당주 투자는 배당락이 있고 어느정도 지켜본 후 분할로 장기로 접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에 스타일에 맞게 투자하시길...


2018년 배당락은 12월 27일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