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이야기

음성뜻 알아보기

요즘이야기 2020. 1. 30. 19:18

안녕하세요. 요즘 우한폐렴으로 난리인데요.. 가급적 외출은 삼가하고 사람이 많은 곳에는 가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역시 최대한 나가지 않으려고 하네요..

신종코로나 관련 의심자가 발견되면 언론에서 음성이냐 양성이냐 말이 많잖아요. 오늘은 양성 음성중에 음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음성뜻


음성은 검색해보면 말하는 음성 이런게 검색되기도 하는데요. 그런건 아니고...

특정 약물, 질병등 그 성분에 대해서 반응을 검사를 하게 됩니다. 이때 피검체에서 병원체가 일정 수치 이하로 나타났거나 반응이 없을 경우를 "음성" 이라고 합니다.

즉, 쉽게 말해서 신종코로나 의심환자가 있는데, 의료진들이 여러가지 검사를 통해 진짜 신종코로나 감염자인지 아니면 일반 질병인지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신종코로나가 맞으면 "양성"
신종코로나가 아니면 "음성"

이 되는 것이죠~~~아니면 음성


음성뜻


주변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말이긴 한데 막상 TV에서 그말이 나오면 헤갈릴때가 있습니다.

이것저것 민감한 요즘 시국에 뉴스에서 A씨는 음성입니다. 라고 하면 아 A씨는 다행히 걸리지 않았구나...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에는 유능한 의료진들이 많기 때문에 오류가 날 확율은 적을꺼예요..

그나저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우한폐렴)이 빨리 진정되길 바랍니다.. 오늘도 확진자 2분이 발생했다고 하니 에효...

음성뜻 요기까지입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