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좋은밤 되셨는지요? 오늘 아침은 어제 비가 와서 그런지 앞에 산도 잘보이고 맑은 하늘을 볼수가 있었습니다. 마스크를 잠시 밖에서 벗고 공기를 마셨네요


오늘은 미국주식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나스닥에 상장되어있는 테슬라 종목의 주가 이야기입니다.


테슬라의 상호명은 니콜라 테슬라로 부터 만들어졌으며, 실리콘 밸리에서 탄생하였습니다. 다른 자동차 업체보다는 업력이 매우 짦은데요. 하지만 21세기 들어서 가장 핫한 자동차 회사중에 하나입니다.

테슬라는 2003년 7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총 직원수는 4만 8000여명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나혼자 산다에 나온 유아인의 차가 테슬라라고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죠.

전기차하면 테슬라가 대표 명사가 된거 같습니다. 테슬라의 대략적인 소개는 여기까지하고 본격적으로 주가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테슬라 주가



테슬라 6월 30일 주가 흐름입니다. 1000달라가 넘은 1079달러에 마감을 한 모습입니다. 상승율은 +6.98%네요. 나스닥의 상승을 견인했습니다. 장초반 급등후 그 가격을 장마감까지 지켜주었네요.

테슬라 주가가 오르게 되면 다음날 우리나라 전기차 관련주들도 영향을 받게 될수가 있습니다. 이부분도 주식투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잘체크 하셔야 하겠지요.

테슬라 주가


테슬라 1년 주가 흐름입니다. 테슬라는 항상 고평가 논란에 있던 주식이었죠. 상당히 이슈도 많았고 그만큼 언론에서 많이 다뤘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누군가 악플을 많이 단다고 해서 갈 주식이 떨어지지는 않죠. 테슬라가 바로 그런 예시중에 하나인 종목입니다. 많은 상승후 코로나 이슈로 인해 급락 그리고 현재 지금의 모습은 코로나전 고점을 그냥 뚫어버리고 신고가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테슬라의 미래 전망을 좋게 판단한 것이겠지요. 주식이라는 것은 시간이 지난 후에 결과를 알기때문에 당시 악재등등 하락에 언론이 쏠려 있다고 해서 단순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결론은 나의 선택을 믿어야 하는것이죠.

주식투자는 항상 미련이 남습니다.

"그때 살껄"

"그때 팔껄"

오늘은 미국 나스닥 테슬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요즘 금융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가창 보는법 알아보자  (0) 2020.07.08
나노신소재 주가 현황  (0) 2020.07.08
크리스탈신소재 주가 멋지네  (0) 2020.06.29
동국 S&C 주가  (0) 2020.06.28
씨에스베어링 주가  (0) 2020.06.28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