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금융이야기

베트남 주식투자 쉽게 하는방법

by 요즘이야기 2018. 5. 13.

베트남 주식투자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주의

주식투자는 절대적인 것은 없으며 본내용은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국내주식시장이 박스권 장세로 개별종목 제외하고는 그닥 많은 수익율을 주지 못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해외주식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중국, 일본, 홍콩등 아시아에 대표적인 나라들을 제외하고 베트남쪽으로 많이들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국내 기업들도 이제는 중국보다는 베트남을 더 선호하고 있는것 같긴해요 (인건비 등등) 현재 베트남은 GDP등 성장세가 뚜렷하게 나오기 때문에 선점해서 많이들 관심을 가지겠죠. 근데 전 10년전인데 베트남 펀드 들었다가 피를 본적이 있긴 합니다. 역시 주식 투자는 타이밍이죠^^


베트남 주식투자를 하려면 별도 계좌를 개설해서 높은 수수료를 주고 베트남 주식을 사야하는데 오늘 말씀드릴 종목은 ETF로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KINDEX 베트남 VN ETF종목을 사시면 됩니다. 국내 계좌로도 거래가 가능하니 종목처럼 사셔서 투자하시면 됩니다. (종목코드는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위 종목은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만든 상품으로 베트남 호치민 거래소 상장종목 중 시장 대표성을 고려하여 선정한 30종목을 추종하는 종목입니다.


ETF의 경우 정확히 추종할수는 없습니다. 괴리율이 존재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주식투자 처음은 ETF를 이용하여 거래해보시고, 추후에 베트남 개별종목도 매매하는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주식은 본인의 판단하에 진행하여야 하고, 정답은 없습니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금융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스닥 지수 알아보기  (0) 2018.05.14
주식 세금 알아보자  (0) 2018.05.14
ETF란 어떤것일까??  (0) 2018.05.11
시간외 단일가 매매 알아보기  (0) 2018.05.10
주식 장후시간외 거래 알아보자  (0) 2018.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