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코스피 차트 분석해보자.

#본글은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이니 재미로만 보시길 바라며, 투자는 본인의 판단으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현재 대북이슈도 있고, 오르락 내리락 하고있다. (원래 오르락 내리락 거리지)

지수가 2000포인트를 톨파하면서 이제 2500선에 안착을 하느냐 마느냐.. 힘겨루기를 하는중.

필자는 현재 ETF상품인 코덱스 레버리지에 올인을 해놓은 상태로 아직까지는 수익구간이니 별 걱정은 없다.

예전 미국채권이 급등하면서 나왔던 급등락은 현재 사라진 모습으로 마음편하게 그냥 보유하고 있음

<코스피 지수차트>


위의 차트를 보면 저점을 2346포인트 저점을 기준으로 저점을 계속 올려주는것을 볼수가 있다.  하지만 위의 어떤 저항선에 의해 아직 힘을 발휘 못하고 있는 상태

주식이라는 것이 아름다운 조정을 거쳐야 아름다운 상승을 할수 있기에.. 지금은 박스권 조정장세라고 볼수 있겠다.. 이런시기에는 개별종목이 움직이고, 지수 관련은 별 재미가 없는 장세. 하지만 그만큼 안전하다고 볼수 있겠음

전주 대북주는 또람프의 회담 거절 발언에 의해서 하한가를 기록했고, 또 주말에는 다시 회담하자해서 어제 월요일에 다시 상한가로 마감했다. 아마 금요일에 다판 개미도 있을것이고, 매수한 개미도 있을것!!

개인투자자들이 이런 테마주에서 재미를 볼수는 있지만 그건 소수에 불과하고, 결국에는 마지막 설겆이꾼이 되기 마련!!

주식투자는 하루하고 때려 치울것도 아니고, 나에게 맞는 가장 안전한 방법을 찾는게 가장 중요하다. 코스피200안에서만 한다던지.. 매달 적립하는 투자를 한다던지...

각설하고, 현재 코스피 위치는 아직 안전하다고 볼수 있고, 분할매수 접근하는게 좋아보인다..(개인적인 생각)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