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금융이야기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종목 알아보기

by 요즘이야기 2018. 6. 5.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종목 알아보자



주식에서 시가총액이란 주식의 금액과 발행주식수의 가치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그만큼 우리나라 주식시장을 좌지우지 할수 있는 힘이 있는 종목들이며, 외국인의 경우 시가총액 상위종목 위주로 매매를 한다.




선물과 파생시장에서는 코스피의 움직임이 중요하기 때문에 기관, 외인, 개미 투자자들이 각자의 작전을 세워서 시가총액이 큰 종목들로 매매을 해서 상승 혹은 하락에 배팅을 하기도 한다.






그럼 우리나라 주식시장 코스피 기준으로 시가총액을 한번 살펴보자


1. 삼성전자

2. SK하이닉스

3. 삼성전자우

4. 셀트리온

5. 현대차

6. POSCO

7. 삼성바이오로직스

8. LG화학

9. 삼성물산

10. KB금융


위는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을 순서대로 나열하였다. 예전부터 그랬지만 삼성전자는 거의 절대적인 강자의 위치이고, 그밑으로는 서로 순위가 바뀌면서 시가총액 순위 싸움을 하고 있다.


예전에는 포스코나 현대차가 2위까지 했던 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사업이 예전만 못하기 때문에 많이 밀려나버렸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강자로 시가총액 7위에 올랐는데.. 머 여전히 논란이 많은 주식이라.. 하지만 돈의 힘에서는 장사가 없는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주식시장이라는 것은 보여지는 것만 믿기때문에 지금의 시가총액은 현재 정해진것이기에 누구도 머라고 할수는 없다.


개인적으로 개인들이 주식투자를 할때는 시가총액이 높은 주식위주로 매매하는 법을 익히는 것을 추천드린다. 100원짜리 100만원치나 100만원짜리 1주나 수익은 어짜피 같으니



이상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