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금융이야기

코스닥 시총순위 알아보기

by 요즘이야기 2018. 6. 5.

코스닥 시총순위 알아보자






코스닥 시총은 언제나 순위경쟁이 치열하다. 코스닥 주도주로 한번 나와버리면 쭉 상승해버리니 1위 탈환에 결쟁이 심하다. 지금 코스닥 시가 총액을 살펴보면 바이오주가 거의 다 잡고 있으니 바이오 테마가 진짜 강하긴 했다는 생각이 든다.



위는 코스닥 일봉 차트이다. 완만한 흐름을 이어갔지만 중간중간 보이는 장대 음봉에서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공포에 투매를 했을수도 있고, 과감한 투자자의 경우에는 이날 분할매수로 매집을 했을수도 있다.




다양한 투자자들이 있기 때문에 결국 공포를 이기느냐 아님 GG를 치느냐에 따라 수익률이 틀려진다고 볼수 있다. 과감히 리스크에 투자한다면 그만큼 수익이 많고, 안전한 수익을 원한다면 작은 수익을 위한 매매를 할것이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니, 이게 주식시장의 재미? 아닐까?


각설하고 코스닥 시총순위에 대해 알아보자




1. 셀트리온헬스케어

2. 신라젠

3. 메디톡스

4. 에이치엘비

5. 나노스

6. 바이로메드

7. CJ E&M

8. 스튜디오드래곤

9. 셀트리온제약

10. 포스코켐텍


위는 코스닥 시총 10위 종목을 나열한것인데, 역시 바이오주가 코스닥을 잡고 있는듯하다. 코스피에서는 셀트리온, 코스닥에서는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약진이 돗보인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드라마관련주로 알고 있는데, 워낙 요즘 재미있는 드라마가 많이 나오다보니 코스닥 시총 8위까지 올라오다니 대단하다.




코스닥의 경우 원래 카카오, LG텔레콤등 많은 큰 업체들이 있었지만, 현재는 코스피 시장으로 다 옮긴상태.. 셀트리온도 마찬가지로 원래는 코스닥에 있었음..


코스닥 시총순위는 여기까지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