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시장의 장세를 어떻게 느끼고 계신가요? 개별종목의 흐름, 그리고 시장의 흐름. 내종목은 내리고 다른종목은 상승..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큰 상승 후에 조정 후 아직 박스원에서 조정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대내외적으로 이슈들이 하나씩 터지면 반응을 하고 재차 하락 혹은 상승..

미국과 중국과의 힘겨루기에서 우리나라는 눈치가 보고 있는 상황이 아닐까 합니다. 무역전쟁의 결과는 어떻게 될지.

우리나라 대표 인덱스인 코덱스 레버리지는 제가 주종목으로 매매하는 주식인데요.  분할매수 후 지수의 하락으로 약간 큰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었고, 신경을 끄고 살았더니 보합정도의 수익을 유지중입니다.

<코덱스 레버리지 일봉>

일봉을 보시면 하락후 박스권을 형성하다가 재차 큰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최저가 13,455원을 찍고 박스원안으로 들어가기 위해 반등을 하는 모습. 최저가로 갔을때 과연 어떤 투자자들이 과감하게 매수를 할 수 있었을까요?

지킬것만 같았던 박스권이 깨지게 되면 투자자들은 마음의 갈등이 생기게 됩니다. 내가 배운 주식은 일단 탈출해야된다.. 등등 머리속에 알고 있던 내용들이 방해를 하는 경우도 있죠..

이런 상황이 올 경우 너무 무리하게 매매하지 마시고, 비중조절을 하면서 지켜보는 것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코덱스 레버리지 주봉>

지금의 지수의 흐름이 바닥을 찍고, 잠시 반등을 준건지 아니면 다시 고점을 뚫기위한 시작점이 될지는 아무도 알수는 없습니다.

주변국가들이 어느정도 도움을 준다면 우리나라 시장이 상승을 탄력적으로 할 수 있는 불씨가 될수도 있긴 하겠죠.

성투하세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