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금융이야기

주식시장 코스피 코스닥 공포가 휘몰아치다

by 요즘이야기 2018. 10. 16.
요즘 주식계좌는 안녕하신가요? 오를것만 같았던 종합주가지수 코스피가 무너져 버렸습니다. 슬픈예감은 빚나간적이 없더니.. 이렇게.. 시장에서 장대 양봉이 나오게 되면 개별종목은 말안해도 비디오죠..



현재 주식시장은 "어디가 바닥인지 모른다" 라는 말이 우세하다고 합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바닥을 찍고 나야 바닥인지 알수 있기 때문에.. 지금 공포심리가 최고조로 달아 올라있기 때문에 우리 개인투자자들은 정말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는 것이죠..

<갭으로 하락해버린 코스피>

몇년전만 해도 2000포인트 안착이 언제 되냐 하면 걱정했었는데. 2500포인트를 찍고 다시 밑으로 확인하러 왔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견해로 봤을때는 그동안 2000부근에서의 강한 지지대가 있어서 쉽게 깨러 가지는 않을것 같네요. (개인적인...)


현재 시장을 보면 미국과 중국 G2의 무역전쟁, 미국 금리인상 그리고 국내경기지표로 인해 불안한 장이 연속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럴때는 저가에서 "이제 끝났겠지"라고 생각하고 매수하기 보다는 조금 비싼가격에 사더라도 안정이 되었을때 사는게 좋다고 보여집니다.


<코스닥 차트>


악재는 시장 몰래 갑자기 나타났다가 또 어느샌가 갑자기 사라지더라구요.

무리하게 자금을 투입하기보단 여유돈으로 투자하시길 바래요. 이말은 주식 배울때부터 나온말인데 솔직히 지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경력이 10년이 되고.. 20년이 되도..


아무쪼록 힘든 장세의 연속이지만,  너무 주식에 신경쓰기 보다는 주변도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성투하시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