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요즘이야기

말모이 손익분기점 간략정보 본문

요즘이야기

말모이 손익분기점 간략정보

요즘이야기 2019. 1. 19. 22:44



요즘 박스오피스1위하고 있는 영화가 있는데요. 그영화는 바로 "말모이" 






말모이는 1940년대 우리말이 점점 사라져가고 있는 때에 우리말이 금지된 시대에 일제의 눈을 피해 전국의 말을 모으는 "말모이" 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대략적인 내용은 이렇고, 실제로 봐야 자세한 내용은 알수 있겠죠

말모이는 2019년 1월 9일에 개봉했으며, 런닝타임 135분입니다.

엄유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는데요. 엄유나 감독이 연출한 대표작은 택시운전사가 있습니다. 



말모이
유해진 (김판수 역) 주연
윤계상 (류정환 역) 주연
김홍파 (조갑윤 역) 조연






김홍파님은 내부자들에서 미래자동차 회장님으로 나오셨죠. 대부분 비리 회장님이나 총대장으로 나오는데 말모이에서는 어떤 역할을 할지 기대가 됩니다. ㅎㅎ 유해진과 윤계상의 연기력 또한 기대가 되네요




<말모이 스틸컷>



말모이는 금일 기준으로 누적관객수 171만명을 동원했습니다. 오늘이 10일차로 박스오피스 1위를 달라고 있는데요.

그럼 말모이의 손익분기점은 얼마일까요??

"말모이 손익분기점 약 300만명"

현재 말모이의 분위기가 좋기 때문에 손익분기점은 돌파 할것으로 예측할수 있는데요. 영화라는게 입소문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어떤 평이 이어질지는 조금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주말에 최대한 많은 관객들을 동원하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볼수 있겠네요.

말모이의 영화가 일제를 배경으로 하기도 하고, 우리말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영화라서 꼭 한번은 봐야할 영화인거 같아요. 저도 내일 시간좀 보고 영화 보러가려고 해요 (이번에 통신사  vip)


말모이 흥행 계속 이어지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