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연휴 잘보내셨나요? 4일 연휴 후 월요일입니다. 오늘도 연차쓰신분들은 내일까지 연휴가 이어지네요. 코로나로 인해 많은분들이 집에서만 있어야 하는 현실에 힘들어 하실꺼예요. 저역시도 많이 힘든...

이번 연휴에 리프레쉬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은 주식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코스피 지수가 1400포인트까지 내려갔던거 아시죠? 동학개미운동이라고 해서 많은 분들이 이번에 주식에 입문하시고, 지수를 방어했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예전 외인, 기관에 털리지 않는 스마트 개미로 ㅎㅎㅎㅎ

현재 코스피는 1900포인트까지 올라온 상태입니다. 저점대비 어느정도 상승을 했기 때문에 잠시 쉬어갈수도 있는 자리 까지 와있습니다. 이틈을 타서...미국이 중국을 코로나19 발언지로 보고 무역전쟁을 하겠다는 공격??을 한 상태가 투자 심리가 많이 위축되어있습니다...

전주 연휴에 우리나라 장은 열리지 않았고, 미국은 상승 보합 하락으로 마감한상태입니다.

실시간 미국선물지수



그럼 오늘 우리나라 시장은 어떤 분위기일까요? 오늘 시초가 및 분위기를 좌우하는건 바로 미국주식 선물지수입니다.

미국 선물지수는 아침 7시에 시작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장전 영향을 많이 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실제로 우리나라 장중에 미국 선물이 하락하게 된다면 코스피 역시 선물과 같이 하방으로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유은 그날 미국 주식시장이 좋지 않을것이라는 심리적 불안때문인 것이죠.

5월 4일 금일 미국 선물지수는 어떨까요??


위는 실시간 미국선물지수입니다.

미국선물지수가 하락하고 있는것으로 보실수 있는데요. 그것은 금일 코스피 지수가 하락할 확율이 높다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분위기상)

\만약 미국선물지수가 상승이었다면, 투자자들 입장에서는 금일 미국주식시장에 괜찮을것이라 예상하여, 코스피 역시 장 개장시 나쁘지 않게 출발하겠죠.

주식 HTS나 MTS에서도 미국 선물지수를 보여주긴하는데요. 지연이 되기도 하고, 다양한것을 모니터링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래는 미국선물지수 및 전세게 주식, 그리고 최근 이슈인 유가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곳입니다. (광고아님..)

https://kr.investing.com/indices/major-indices

요즘 대부분 스마트폰은 사용하고 계시니..

"인베스팅" 이라는 어플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이것도 광고아님...)

지금 글을 작성하는 시간에도 미국 선물지수가 좀더 내려갔네요.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이 어떻게 펼쳐질지 약간의 우려가....

그럼 실시간 미국선물지수 확인하는 법과 약간의 썰을 풀어보았습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