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요즘이야기

키움증권 증권 증권 수수료와 세금정보 본문

요즘 금융이야기

키움증권 증권 증권 수수료와 세금정보

요즘이야기 2020. 5. 15. 17:36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벌써 오늘이 금요일이네요. 저는 오늘이 목요일인지 알았는데 시간이 이리도 빨리 지나갑니다. 금요일이네 JTBC에서 방영하는 부부의 세계가 하는 날이기도 하군요. 흐흠 오늘은 본방사수를 꼭 하겠습니다. (전주에 못함)

오늘의 주제는 최근 게시글과 마찬가지로 증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 주제 -
키움증권 증권 수수료와 세금 정보

현재 제가 이용하는 증권사가 키움증권이라 키움증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계좌는 유안타증권, 미래에셋, 대신증권 등 계좌가 많긴 하지만 주로 사용하던 증권사만 사용하게 되더군요.

흐흐

아무래도 사람이라서 그런지 익숙함에 벗어나기 싫어하는 본능이 있는가 봅니다.

HTS, MTS, 홈페이지를 통하여 현금 주식매매시에는 0.015% 수수료가 부가되며, 신용융자 매매시에도 동일한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주식 매도시에 부과되는 비용은 수수료 (0.015%) 와 세금 (0.25%)입니다.

유가 증권시장 (거래소)의 경우에는 거래세(0.1%)와 농특세(0.15%)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스닥 시장은 거래세 0.25%입니다.

주식 수수료와 세금


주식은 매수를 할때부터 마이너스로 시작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거래세와 증권사 수수료가 적용되기 때문이죠. ㅎㅎㅎ

너무 짧은 단타 매매를 할경우 수수료랑 세금만 내고 손익을 기록하지 못할수도 있으니 좋은 전략을 가지시고 투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타 매매가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주식시장은 냉혹한 곳이기 때문에 마음 단단히 먹고 시장참여하시길 바래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