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요즘이야기

신생아 변색깔 알아보기 본문

요즘이야기

신생아 변색깔 알아보기

요즘이야기 2020. 5. 31. 22:17



신생아 변색깔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신생아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신생아라고 하면 우리 귀여운 아기천사가 바로 떠오르시죠? 새생명이란 정말 신비롭고 행복한 존재일수 밖에 없습니다. 

아기의 엄마도 처음이고, 아기도 이세상에서의 처음이고 말이죠. 많은 아기엄마분들이 아기변색깔로 건강을 짐작하시거나, 잘크고 있구나 하고 느끼실 텐데요. 오늘은 "신생아 변색깔" 이라는 주제로 한번 썰을 풀어보겠습니다.


 

녹색변

많이 들어보셨죠? 신생아 녹색변

녹색변은 아주 흔한일입니다. 크게신경쓰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녹색의 음식을 먹어서 녹색변을 보기도 하고 모유나 분유가 장을 통과하는 시간이 짧다보니 소화액인 담즙이 많아져서 녹색변을 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녹색변을 본다면 장염등의 원인이 있을수도 있으니 의사의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신생아 변색깔

 

흰색변

담도폐쇄증이거나 로타바이러스성 설사증일수도 있으니 의사의 상담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검은변

검의색의 변을 볼경우 위궤양, 십이지장궤양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몸 위쪽 소와기간에 이상이 생기게 될 경우 검은색 변을 보기도 합니다. 병원에 가셔야 하며, 아이의 변을 사진을 찍거나 기저귀를 병원에 가져가세요.

 

신생아 변색깔

 

빨간변

신생아가 빨간변을 볼 경우 세균성장염, 치질 등일수가 있습니다. 아이가 빨간색의 음식을 먹을 경우 빨간변을 볼수도 있지만, 우선 혈변이 아닌지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주변에 피가 묶어 있다면 변비로 인한 출혈일수도 있고, 약간 물컹물컹한 피가 변에 섞여 있다면 세균성 장염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어찌되었던 빨간변일 경우 좋은것은 아니니 병원을 내방하여 의사 선생님의 진료가 필요하겠지요.

 

신생아 변색깔

 

오늘은 신생아의 변색깔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평소에 아이의 변색깔을 관찰하고,묽은지 딱딱한지도 살펴 보셔야 합니다. 딱딱할 경우 변비로 이어지기 쉽고, 아이가 변을 보기 힘들어하면 계속 참으려고 하기때문에 지속적으로 아이가 힘들어 할수도 있습니다.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가 변이나 소변으로 먼저 알려줄수도 있으니, 괜찮겠지라는 생각보다는 가까운 소아과를 내방하는게 옳다고 판단됩니다.

아기를 키우시는 모든 엄마들에게 리스펙을 표합니다!!! peace & Love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