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요즘이야기

만스닥 역사적 신고가 본문

요즘 금융이야기

만스닥 역사적 신고가

요즘이야기 2020. 6. 23. 22:13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주식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대내외적으로 간섭을 받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미국의 경우에는 전세계 최고의 힘을 자랑하니 솔직히 내부적인 문제가 아니면 주가의 상승을 막을수가 없을 것입니다.

20년 6월 22일 미국 나스닥 지수는 10,000포인트를 돌파했습니다. 대박이죠.. 코로나로 인해서 실물경제가 망가졌다고 했는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코로나 이전의 주가를 뛰어넘어버렸으니 말이죠. 코로나로 인해 세계 경제 전망이 바뀌고 언텍트 위주의 종목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만스닥

 

 

위의 차트는 나스닥 종합지수입니다. 3월경에 코로나로 인해 직하강 하락을 이어갔습니다. 그동안 미국 주식은 대단한 랠리를 달리고 있었습니다. 솔직히 우리나라에 비해서 덜 떨어진것은 맞습니다. 우리나라는 오른것도 없는데 코로나로 떨어져 버렸으니 말이죠.

나스닥의 상승은 넷플릭스, 애플과 같은 기술주 중심으로 시장을 이끌어 갔습니다. 이런 종목들은 실전 전망 또한 올라간것이 사실입니다. 미국에서의 기대감도 커진것이죠

오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상승으로 시작해서 결국 강보합 수준으로 마감했는데요. 미국주식시장과는 디커플링현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참으로 답답하죠..

지금 다우, 나스닥 선물은 빨간색으로 이어가고 있는데요. 미국과 중국의 무엽합의 실패로 낮에 그렇게 난리를 쳤는데 미국 선물은 상승이라니... 참... 이것도 선반영인가.. 

우리나라 주식시장도 빨리 조정을 끝내고 전고점 뚫으러 갑시다!!!!

제발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