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금융이야기

주식 장전시간외거래 알아보기

by 요즘이야기 2018. 5. 3.

주식 장전 시간외거래 알아보기

주식시장은 9시부너 15시30분까지 열리는데요. 정규시간 말고 장전에도 거래가 됩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죠


- 장전 주문시간 : 8시30분 ~ 8시40분

- 주식 체결시간 : 8시30분 ~ 8시40분 (실시간)

- 주식 가격 : 전일종가

증권사벼로 8시20분에 주문접수가 되는곳도 있습니다.


장전시간외는 위와같이 거래가 됩니다. 거래는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이 있을경우 매매가 됩니다.

즉 먼저 주문을 먼저 넣으면 서로 거래가 되는 것이지요.


전날 미국장 폭락으로 인해 만약에 오늘 아침주식시장이 하락할것으로 예상이 되어서 아침에 매도주문을 넣는다고 해도, 누구나 하락할 것을 예상하기에 매수하는 사람이 없겠죠??

그럼 채결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먼저 주문한 순서이기때문에 8시30분에 바로 주문을 넣은 사람우선입니다.


제가 실제 네이버시계를 보면서 주문을 바로 넣어봤는데 5번째 정도 넣게 되더군요...


아마 프로그램이나 이런것들이 더빠르게 넣지 않았을까 합니다^^


전날 사지 못했던 종목들을 사실때 괜찮은 매매법이 될수도 있으니 정확한 시간대를 확인하시길 바래요. 조금 부지런해야 합니다.


그리고 장전시간외에 체결이 되지 않은 주문은 정규에도 그 주문건에 대해서는 매매가 되지 않으니 그냥 주문 취소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지금은 매매을 하고 있지 않지만. 관심종목에 있던 부산산업이 점상으로 급등을 하네요

요즘은 상한가가 30프로이니 수익율이 후덜덜합니다. 부산에 시멘트 회사인데.. 회사는 우량하고 주식수도 적어서 급등하기 좋은 종목이죠..

제가 가지고 있을때는 흐름이 미비해서.. 그냥 팔았었는데..  이렇게 갈줄이야 ㅎ


때마침 대북테마주로 변신을 해버리네요.. 통일이 되면 북한에 시멘트가 많이 가겠죠?

이런일들이 허다하니 ㅎ


그렇다고 지금 들어갔다가는 설겆이 할수도..

주식은 언제나 후회가 많이 존재하죠..

"그때 살껄"

"그때 팔껄"


미래를 알수 없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는건 아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