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소주 한병 ml 얼마정도 될까?

by 요즘이야기 2018. 7. 15.


여름철 놀러많이 가시죠? 이때 지인혹은 가족들과 이야기 나누기전 필수가 하나있는데요 바로 소주입니다. 내주량은 한병이다 두병이다 말들을 하곤 하죠?

오늘 소주한병이 몇ml인지 알면, 내 주량은 1리터다 이렇게 말할수도 있겠네요.


그럼 이 소주 한병은 몇 ml 일까요??






술을 잘먹는다는건 많이 마신다고 잘먹는게 아니라, 자기 주량만큼 먹는게 가장 중요한데요. 괜히 나 술잘먹는다고 자랑할 필요는 없답니다. 


우리가 즐겨마시는 시원, 참이슬 한라산등 이 소주병들은 다 재활용이 가능한데요. 소주병은 거의 공융이기 때문에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소주병 용량 또한 같습니다. 색도 다 같잖아요 초록색 물론 틀린것도 있지만 표준적으로 초록색 소주병을 사용하곤 합니다.




우리가 즐겨하시는 소주 한병의 용량은 "360ml" 입니다. 대략 소주병크기를 잘아시니깐 어느정도인지는 아시죠??ㅎㅎ




소주한병을 나눠마실때 7잔 반이 나온다는 말 들어보셨죠? 한병더시키게 하기위한 계략??이다 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소주잔 한잔의 용량이 50ml 정도 됩니다.


그러니 7잔 반정도 나오는 것이지요. 소주를 가득 채우지는 않으니깐.. 개인적인 오차는 있습니다. 각자 술따르는 기준이 있기때문에





술은 적당히 드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변에 술때문에 인생이상하게 흘러가는 사람도 많이 봤고, 건강에 안좋잖아요 술은 언제든 적당히 그리고 기분 딱 좋을만큼만 먹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내가 내 주량을 이기지 못하면 사고 100% 납니다!! 절대 음주운전도 금지이구요


오늘의 결론


소주 한병 ml는 360ml 이다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께요!! 더운여름 건강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