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정보] 양주 유통기한 있을까?

by 요즘이야기 2018. 7. 15.

"양주 유통기한 알아보기"




성인기준으로 여러분들 집에 양주한병씩 있는 집이 있는데요. 양주는 매일드시지는 않잖아요.


그럼 이 양주들을 진열해놓고 가끔 손님이 오시면 접대용으로 사용하곤 하는데요.







양주를 집에 진열해놓고 한번씩 마시곤 하는데 이 양주가 상하거나 하지 않을까? 생각해보신적 없으신가요? 


위스키나 보드카의 경우에는 알콜도수가 상당히 높죠? 얼음과 같이 안먹으면 힘들정도





이렇게 도수가 높은 양주의 경우에는 별도로 유통기한이 없습니다. 그럼 유통기한이 없다고 해서 막먹으면 될까요??


그건 아닙니다.




유통기한이 없다고 해서 그냥 막먹으면 안되고, 양주를 보관하는 기준에 맞게 보관했을때 유효한 것입니다. 양주를 창가쪽에 두게 되면 직사광선에 노출되게 되는데요. 이런곳에는 보관하시면 안되고 바람이 통하는 직사광선이 없는 실내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양주를 오픈할경우 당연히 알콜 성분이 날아가게 되어있는데요. 너무 오래 보관하지 마시고, 빨리 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벌컥벌컥 먹는건 아니구요;;;)




양주의 유통기한은 없다!! 단 보관에 유의하자



위의 내용이 오늘의 결론입니다. 양주는 먼가 멋있어 보이고, 손님에게 내어주기 좋은 술이죠!! 담금술과 비슷한 위치 아닐까요??


개인적으로는 맥주를 좋아합니다만, 가끔 자리가 있을때 양주를 먹어보곤 하는데 또 그맛이 있더라구요 먼가 자극적인 맛이라고 할까??


애주가 분들이 가끔 부럽기도 합니다^^


그럼 건전한 술문화가 되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언제나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