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이야기

아기상어 원곡 빌보드 순위 간략정보

by 요즘이야기 2019. 1. 19.
누구나 한번씩은 들어봤을 법한 노래 아기상어(상어가족)

이 노래에 대해 원곡 정보과 최신 빌보드 순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그럼 아래 내용 잘읽어주세요.



<아기상어>


아기상어가 방탄소년단의 기록으로 노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아기상어의 영어버전 "베이비샤크"가 유튜브 조회수 22억 뷰를 기록했다고 해요.

빌보드에도 올라와있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제가 직접 빌보드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아기상어 빌보드 차트>



현재 아기상어는 빌보드 핫100에 38위입니다. 그전주에 32위였으니 조금 떨어진 상황인데요. 엄청 대단한 성적입니다. 아기상어의 쉬운 멜로디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등이 어린아이들을 매혹시킨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 외국에서도 밥먹을때 애기들 유튜브 보여주나 ㅎㅎ

지금까지 빌로드 핫100에 등록된 우리나라 가수들은 아래와 같아요




싸이 강남스타일, 젠틀맨
방탄소년단
워더걸스 노바디
씨엘 리프티드

가 있는데요. 가요는 이렇게 몇곡이 있지만 동요로 빌보드 핫100에 랭크된것은 최초라고 합니다.





그다음 이야기로 "아기상어 원곡" 은 어떻게 되는것일까요??

아기상어(상어가족)의 원곡은 북미권 구전동요 "베이비 샤크"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곡을 스마트 스터디에서 편곡, 번안, 개사등 리메이크를 하여 새로운 창작물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미국 동요작곡가 조니 온니로 부터 편곡에 대해 저작권 침해를 했다는 이유로 소송을 걸었는데요. 즉, 자신의 편곡버전과 유사하다며 소송을 제기 한 것이지요.

각각의 노래는 유튜브에서 찾으면 들어볼수 있는데요.. 제가 듣기에는 비슷한 부분이 있는것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개개인이 틀릴꺼예요)

그리고 아기상어는 정치로도 사용되어 저작권 관련해서 논란이 있었죠. 참..ㅎㅎ

아무튼 소송도 걸고 하고 있으니 저작권은 누구에게 줄지 법에서 정해지겠죠. 특히 요즘 핫하다보니 누구나 욕심을 낼만 합니다.

이상 아기상어 원곡, 빌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