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요즘이야기

한국인 입국금지 무슨말이야 본문

요즘이야기

한국인 입국금지 무슨말이야

요즘이야기 2020. 2. 24. 22:44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함에 따라서 매일매일이 힘든 하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있으니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매출이 뚝 떨어져서 많이 힘들다고 하시네요.. 이럴때일수록 힘을 내라고 말을 하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답답할 따름입니다. 

 

오늘은 조금 안좋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어떤 주제냐면 "한국인 입국금지" 라는 주제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TV에 자주 나오죠.. 우리나라 사람을 해외에서 입국시키지 않는 다는 이약기 말입니다. 

 

우리나라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다른나라들이 몸을 사리고 있는 상태인데, 참으로 답답합니다. 평소 외교도 했을텐데 말이죠.. 그럼 어떤어떤 나라가 어떤 조치를 하고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인 입국금지

 

솔직히 현재 힘든상황인거 알명서 입국제한까지 하는 나라들이 밉습니다. 도와주지는 못하망정 

 

 

를 한 나라를 알아보죠 (2월 24일 기준)

 

□ 이스라엘

한국, 중국, 홍콩, 마카오, 태국, 싱가포르, 일본에 최근 14일 이내 방문한 외국인은 입국금지 조치

 

□ 바레인

한국,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이란에 최근 14일 이내 방문한 외국인은 입국 금지 (우리국민 중 바레인 거주허가증 보유자는 입국 가능하나, 의료검사 및 격리 등 강화된 검역조치 필요)

 

□ 요르단

한국, 중국, 이란으로부터 출국하여 14일이 경과하지 않고 입국하는 외국인은 입국금지

 

한국인 입국금지

 

□ 키리바시

한국, 중국, 싱가포르, 일본,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미국 등을 방문한 경우 (코로나19 미발생국에서 14일 체류 및 미감염 의료 확인서 제출)

 

 

□ 사모아

한국 , 중국, 일본, 싱가포르, 태국을 방문 경유한 경우 (입국전 코로나19 미발생국에서 14일 이상 자가격리, 입국일 기준 3일 이내 건강검진서 제출)

  

한국인 입국금지

 

□ 사모아 (미국령)

한국 등에서 하와이 경우 사모아 (미국령) 입국시 (하와이에서 14일간 체류 필요, 입국 3일전 건강검진 제출)

 

한국인 입국금지를 하는 나라는 이스라엘, 바레인, 요르단, 키리바시, 사모아, 미국령 사모아 입니다. 잘기억하셨다가 여행이나 출장등 해외로 갈일 있으실때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위의 나라들은 입국금지 진행한 나라인데요. 

입국금지는 아니지만 자가격리 및 입국 절차 강화한 나라들도 있습니다. 아래 나라 한번 보시죠

브루나이, 마카오, 영국, 투르크메니스탈, 카자흐스탄, 오만, 카타르, 에디오피아, 우간다 입니다.

 

네 맞습니다. 조심해서 나쁠건 없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한국인 입국금지 소식에 기분이 나쁜건 어쩔수가 없네요. 하여간 빨리 이놈에 코로나19를 종식시켜야 합니다. 서로서로 조심하고 숨어있는 사람없이 다 치료받고 사망자는 최소화가 되어야 하겠지요.

 

저는 우리나라를 믿습니다. 너무 낙심하지 말고 개개인 생활강령?을 잘 지키자구요. 이상 한국인 입국금지 이야기는 여기사 마치겠습니다. 건강 조심하세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