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이야기

매점매석 뜻 알아보기

요즘이야기 2020. 2. 27. 23:13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코로나19가 멈출 생각을 하지 않네요.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나오는 가운데 오늘도 많은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의료 선진국인 우리나라가 잘 해결해 나갈예정이지만 현재 상황은 어려운건 맞는것 같습니다. 전진해서 지켜주시는 의료인분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저역시 코로나19 예방수칙 잘지키겠습니다.

 

오늘은 뉴스에서 많이 들어보신 매점매석이라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들 코로나19 가장 큰 예방책은 마스크 쓰기인거 아시죠? 그런데 밖에 나가보시면 알겠지만 마스크를 구할수가 없습니다. 온라인 마켓들에도 모두다 품절이죠.

 

제가 황사때 마스크를 사놨던게 있는데 현재 그걸로 생명연장?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때당시에는 KF94, KF80 도 그리 비싸지 않을때였거든요.. 지금은 가격이 엄청나죠.. 이 엄청나게된 배경이 바로 마스크 매점매석입니다.

 

 

매점매석 뜻

 

 

모든것은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있는데요. 수요가 많아지고 공급이 줄어들면 가격은 오르게 되어있습니다. 왜냐면 찾는 사람이 많으니깐 말이죠. 이건 주식이나 부동산에도 적용이 됩니다.


일단 욕할 준비 하시고...

 

 

매점매석이란????

어떠한 상품의 가격이 오르거나 내릴것을 미리 예상하여 그상품을 한번에 많이 사두고 팔지 않으려하는 것!!!

즉 간단히 말하면 무엇이냐면 어떠한 물건을 독점으로 대량으로 사들인 다음 물량 부족현상(가격이 오름)이때 판매해서 폭리를 취하는 것입니다. (욕하시는분 계실듯) 

 

 

커뮤니티등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카페등에서 판매되는 마스크 가격이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왜냐면 정부에서 마스크를 전국에 공급한다고 했거든요. 거품이 빠진 가격으로...

 

매점매석해놓은 마스크들을 업자들 입장에서는 빨리 정리하는게 손해를 덜보기때문에 시세가 떨어지게 되는것이죠.. 물량이 많이 나오게 되니

 

 

매점매석 뜻

 

 

아마 매점매석은 불법으로 간주해서 그에 해당하는 처벌을 받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시국에 마스크가 금값이되니 일반 서민들 부담이 더욱더 증폭되고 있는 현실이죠. 값이 너무 비싸니...

 

마스크 매점매석으로 인해 이익을 많이 취한 사람도 많을꺼예요. 그 유혹에 누구나 쉽게 빠질수 있기 때문에.. 하지만 지금 모든 국민들이 생명처럼 여기는 마스크를 시장에 빨리 풀어서 안정화가 되는게 우선입니다.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코로나19에 완전 노출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내일부터 우체국등에서 마스크를 구매할수 있다고 합니다. 줄이 길겠지만 시장에 마스크가 많이 풀려서 예전 정상가격으로 돌아오길 바랍니다.

지금 너무 힘든 긴터널을 지나고 있지만, 그 터널에 끝은 올꺼라 믿습니다. 서로서로 조심하고 코로나19 이겨낼수 있습니다. 

 

이상 매점매석뜻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꾸벅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