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이야기입니다. 오늘하루는 어떻게 보내셨나요? 저는 요즘 먼가 의욕이 없고, 하루하루가 무덤덤해지고 있는 기분을 느끼고 있습니다. 짜증도 많이 내기도 하고, 변화가 필요한 시기인거 같기도 하네요.

이번주 주말에는 마인드 바로 잡기 위해 가까운 산에 한번 올라갔다 와야 겠습니다.


오늘의 주제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확인하기"

 

제목과 마찬가지로 주식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내용이 아닌 초강대국 미국 주식시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주식시장을 알아보는데 있어서 중요한게 하나있습니다. 바로 선물지수입니다. 주식은 현물(일반종목) 과 파생으로 나누어 지는데요. 선물지수는 말그대로 선행지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선물투자 들어보셨죠? 전 현물만 하다보니 선물은 아주 조금만 알고 있는 수준입니다.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일주일 기준으로 보았을때 우리나라 주식시장이 미국장보다 일찍 시작합니다. 월요일 아침에 우리나라장 시작, 월요일 밤에 미국장 시작, 미국 선물은 아침 7시에 시작하기 때문에 선물은 우리나라 시장보다 2시간정도 일찍 시작하게 되죠.



만약 나스닥 선물지수가 아침 7시에 많은 하락으로 시작하게 된다면, 우리나라 주식시장도 압박을 받게 됩니다. 왜그렇냐면, 미국 선물지수가 않좋으니 그날 미국 시작이 하락 할수도 있다는걸 반영하게 되니 말이죠.

위의 표는 현재의 가격표입니다. 나스닥100(F)선물은 강보합 상태이군요. 자고 일어나면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되는군요.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나스닥 선물지수는 가입해 계신 HTS를 통해 보면 지연이 되어서 표기되는것을 알수 있는데요. HTS, MTS에서는 실시간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포스팅을 하게된 것이구요.

나스닥 선물지수를 실시간으로 보기위해서는 "인베스팅" 홈페이지 혹은 어플을 이용하여 보셔야 합니다.

 

https://kr.investing.com/

 

주식시장 시세와 금융뉴스 - Investing.com

Investing.com은 무료 실시간 시세, 포트폴리오, 챠트, 최신 금융 뉴스, 주식시장 데이터 및 기타를 제공.

kr.investing.com

 

위 링크로 가시면 실시간 선물지수, 원자재 가격, 각나라별 등락상황등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참대단한 곳이죠. 아 어플에서도 인베스팅을 찾아보시면 설치 가능합니다.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2000포인트 돌파 후 어디로 튈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너무 올랐다고 하방에 베팅하는 어리석을 짓은 아시면 안됩니다. 주식이건 부동산이건 물리더라도 상방에 투자하는 것이 개인적으로는 좋다고 봅니다.

자 이제 실시간 나스닥 선물지수 보시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미리미리확인하시고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물론 손실에 대한 책임은 저에게 전혀없습니다!!

 

그럼 다음에 좋은 정보로 뵙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